'끝모를 추락' 카카오, 8만원 턱걸이.. 페이 이어 뱅크도 공모가 하회

조승예 기자 2022. 5. 13. 05: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장중 신저가를 또 다시 경신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도 신저가를 행진을 이어가며 공모가 밑으로 주저앉았다.

카카오페이는 전거래일 대비 5500원(6.02%) 하락한 8만5900원에 마감했다.

카카오뱅크도 1분기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에 하락세를 이어가며 공모가(3만9000원) 밑으로 떨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장중 신저가를 또 다시 경신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도 신저가를 행진을 이어가며 공모가 밑으로 주저앉았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는 전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4700원(5.50%) 하락한 8만700원에 마감했다. 장중 8만60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최저가를 새로 썼다.

카카오 주가는 지난해 6월24일 장중 17만3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찍은 뒤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현재 주가는 고점 대비 53.4% 빠진 상태다.

카카오의 1분기 실적에 대한 실망감과 성장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약화되면서 주가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스테이블코인 폭락 사태로 인해 기술주가 전반적으로 급락하면서 코스닥은 3% 넘게 폭락했다. 코스피도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카카오페이 주가도 1분기 실적 부진과 2대 주주인 알리페이 보유지분 보호예수 해제 등이 맞물리며 연일 최저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전거래일 대비 5500원(6.02%) 하락한 8만5900원에 마감했다. 장중 8만5000원까지 내려가며 사상 최저가를 다시 썼다.

카카오뱅크도 1분기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에 하락세를 이어가며 공모가(3만9000원) 밑으로 떨어졌다. 카카오뱅크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150원(5.36%) 하락한 3만79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중 3만7550원까지 내려가며 상장 이후 사상 최저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증시가 4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이후 인플레이션 우려에 급락한 것도 국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뉴욕증시는 높은 수준의 물가로 인해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 기조가 완화될 가능성이 약화되자 기술주, 소프트웨어, 반도체 등이 하락하며 나스닥이 3% 넘게 빠졌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인플레이션 정점 통과 해석은 여전히 유효하지만 임대료, 식품가격 상승 등으로 예상치 상회 경기 둔화 우려 재확산된 점이 투자자들의 불안심리를 자극했다"며 "여기에 암호화폐 시장 급락에 따라 기술주 투자심리 크게 악화돼 나스닥 급락세가 코스피 하락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이유, 강동원 옆 꽃미모 美쳤다… 너무 잘 어울려
'돌싱포맨' 곧 빠진다…김준호, ♥김지민과 결혼?
"몰카 찍어 공유한 래퍼 A씨"… 누구길래?
"♥이규혁에 2000만원 요구"… 손담비 무슨 일?
"정형돈 좋아했다"… 조혜련, 깜짝 고백 왜?
정바비 곡 받았어야 했나?… BTS 새 앨범 '눈살'
"마지막 인사네요"… 김혜수, 강수연 향한 먹먹한 애도
신내림 받은 미모의 트랜스젠더 "저주 걸렸다"
'5월의 신부' 신유미 결혼 "무한한 응원해주는 남친♥"
'35주차 만삭 임산부' 이하늬, 다리찢기가 돼?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