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돋보기] 5가지 테마로 나눈 명화 60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엄 스토리텔러'인 저자 이은화가 세계 유명 미술관에 소장된 명화 60점을 소개한다.
'발상의 방' '행복의 방' '관계의 방' '욕망의 방' '성찰의 방'이라는 5개 테마로 구성했는데, 편안하게 미술을 즐기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다.
행복의 방은 평범한 사물을 새로운 시선으로 포착한 그림 위주로 선별했고, 관계의 방은 복잡한 인간사를 주제로 한다.
욕망의 방은 권력·욕심을, 성찰의 방은 역사·기억을 되짚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지엄 스토리텔러’인 저자 이은화가 세계 유명 미술관에 소장된 명화 60점을 소개한다. ‘발상의 방’ ‘행복의 방’ ‘관계의 방’ ‘욕망의 방’ ‘성찰의 방’이라는 5개 테마로 구성했는데, 편안하게 미술을 즐기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다. 가장 먼저 만나는 발상의 방은 전통·규범을 깬 작품으로 채웠다. 행복의 방은 평범한 사물을 새로운 시선으로 포착한 그림 위주로 선별했고, 관계의 방은 복잡한 인간사를 주제로 한다. 욕망의 방은 권력·욕심을, 성찰의 방은 역사·기억을 되짚는다. 장마다 명화가 탄생하게 된 과정, 예술가들의 희로애락 등을 풍부하게 담아 미술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