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원, '낙태권 입법' 실패
[EBS 뉴스]
美 상원, '낙태권 입법' 실패
미국 상원에서 여성의 낙태권을 법으로 보장하려던 시도가 무산됐습니다.
미 상원은 여성의 낙태 권한을 보장하는 '여성의 건강 보호 법안'에 대한 표결을 시도했지만, 반대표가 더 많아 표결 자체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선 연방 대법원이 여성의 낙태권을 보장한 판례를 폐기하는 것을 잠정 채택했다고 알려지면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럽항공안전청, 공항 내 마스크 의무착용 권고 해제한다
유럽항공안전청(EASA)이 다음 주부터 공항과 항공기 내에서 의료용 마스크 의무 착용 권고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럽항공안전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제한 조치를 해제하는 유럽 국가들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을 고려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새 권고는 오는 16일 발효되지만, 목적지나 항공사에 따라 마스크 착용 규정은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베를린소녀상 세운 단체 "日 총리 시민사회 재갈·민주주의 부정"
일본 기시다 총리가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독일 숄츠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베를린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청한 데 대해, 독일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평화의 소녀상 설치를 주도한 코리아협의회는 기시다 총리의 요청이 시민사회에 재갈을 물리려는 의도이며, 민주주의를 부정한 행동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코리아협의회는 또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은 국가가 아닌 시민들이 적법한 심사를 통해 세운 기념비"라면서, 철거에 대한 일본 정부의 압력 행사 의지를 비판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브리핑이었습니다.
Copyright © E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