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3년 만에 오프라인 개막

임종윤 기자 2022. 5. 12. 18: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플레이엑스포 게임 체험 (경기도 제공=연합뉴스)]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오늘(12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습니다.

플레이엑스포는 2008년부터 개최됐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3년 만에 현장에서 관람객을 맞았습니다.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관련 퀴즈대회,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공연, 일반인이 참여하는 코스튬 대회와 퍼레이드 등을 마련했습니다.

2년마다 열리는 리듬 게임 대회인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BEMANI MASTER KOREA) 최종 결승전도 역대 최대 규모로 현장에서 개최됩니다.

세계적 콘솔게임사의 아케이드게임, 게임 새싹기업이 개발한 이색 기술도 체험할 수 있으며, '경기 이(e)스포츠 페스티벌'도 특설무대에서 열려 관람객들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 기간 함께 진행되는 수출상담회에는 146개 게임 개발사와 172개 바이어사가 역대 최다 규모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