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첫 와인장터 열렸다.."최고급 와인 최대 70% 싸게 즐기세요"

김주영 2022. 5. 12.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와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가에서는 올해 첫 와인장터의 막을 열었다.

이번 와인장터는 인기품목들의 물량을 기존 와인장터 대비 20% 더 늘렸으며, 사전 기획으로 해외평균판매가 보다 저렴한 수준의 브랜드 와인을 대거 준비하는 한편 주말 특가, 일별 초특가 행사를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매년 와인장터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산펠리체 비고렐로와 시데랄, 머드하우스 소비뇽블랑은 기존 와인장터 판매가에 할인율을 더욱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프랑스·칠레산 브랜드와인 선봬
롯데마트, 한정판 화이트와인 세트 판매
GS25, 온·오프라인 통합 와인마켓 운영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보틀벙커 매장에서 고객들이 와인을 고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코로나19 유행 이후 와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가에서는 올해 첫 와인장터의 막을 열었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8일까지 와인장터를 통해 1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와인장터는 인기품목들의 물량을 기존 와인장터 대비 20% 더 늘렸으며, 사전 기획으로 해외평균판매가 보다 저렴한 수준의 브랜드 와인을 대거 준비하는 한편 주말 특가, 일별 초특가 행사를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매년 와인장터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산펠리체 비고렐로와 시데랄, 머드하우스 소비뇽블랑은 기존 와인장터 판매가에 할인율을 더욱 높였다. 대표 품목으로는 프랑스 썅빠뉴 지역에서 생산된 로랑 페리에 하모니 드미섹, 칠레산 레드와인 산타리타 트리플C 등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봄, 여름철 피크닉 시즌을 겨냥해 샴페인 컬렉션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점 보틀벙커 매장에서 오는 15일까지 와인 100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우선 다가오는 여름시즌을 겨냥한 화이트 와인과 가성비 와인, 애호가를 사로잡을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 와인 애호가들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빌라마리아 레프트필드 소비뇽 블랑' 등과 같은 화이트 와인이 있다. 세트상품은 '마르케제 안티노리 키안티 클라시코'가 포함된 '이탈리안 끼안티 클라시코 세트'와 '오봉클리마 산타바바라 피노누아'가 포함된 '미국 피노누아 세트'를 판매한다. 아울러 2030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와인과 위스키 상품을 와인 장터 기간 동안 일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GS25도 전국 620여 점포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를 진행하고 있다. GS25는 각 지역의 점포 별 주요 상권 및 공간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플래그십 장터 20점 △미니장터A 100점 △미니장터B 500점 등 와인장터를 3가지 타입으로 구분해 운영하기로 했다.

CU는 직수입을 통해 들여온 첫 번째 주류 상품이자 다섯 번째 시그니처 와인인 'mmm! 카쇼(750mL)'를 출시했다.

mmm! 카쇼는 가장 대중적인 포도 품종인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진한 루비 빛의 레드와인이다. 체리와 말린 자두 등 붉은색 과일 향과 와인 초심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탄닌감이 특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