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부재 속에 올 1분기 영업이익 적자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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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신작 부재 여파에 1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6315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손실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대해 넷마블은 1분기에 대형 신작의 부재와 더불어 기존 게임의 하향세,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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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신작 부재 여파에 1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6315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손실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6.1% 감소했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전년 동기 대비 43.1%, 전 분기 대비 62.2% 줄어든 457억원으로 집계지만 영업손실을 피할 수 없었다. 이에 대해 넷마블은 1분기에 대형 신작의 부재와 더불어 기존 게임의 하향세,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2분기 이후부터 다양한 신작 출시로 반전을 노린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글로벌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또 하반기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포함해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순차적으로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IP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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