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을 제지해야 하는 아르테타 "무슨 말이 더 필요해"

김성원 2022. 5. 12.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물론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머릿속도 승리 뿐이다.

토트넘과 아스널이 13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충돌한다.

아르테타 감독은 '무승부'는 없다고 단언했다.

아르테타 감독은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가 재정적으로 구단을 둘러싼 분위기와 환경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스널을 제자리에 돌려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A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물론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의 머릿속도 승리 뿐이다.

'북런던더비', 결전이 임박했다. 토트넘과 아스널이 13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충돌한다.

'빅4' 대전이다. 승점 66점의 4위 아스널은 비기기만해도 4위 전쟁의 9부 능선을 넘게된다. 반면 승점 62점의 5위 토트넘은 눈을 돌릴 곳이 없다. 무조건 이겨야 한다.

아르테타 감독의 가장 큰 도전은 역시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저지다. 둘에게 조금이라도 허점을 보이면 토트넘을 결코 넘을 수 없다.

아르테타 감독은 '무승부'는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우리는 항상 승리하기 위해 무대에 오른다. 이번에도 멋진 경기가 될 것이다. 메시지는 분명하다. 만약 승리하면 우리가 다음 시즌에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다. 동기 부여가 필요하거나 그 이상의 어떤 말을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항상 그랬던 것처럼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갈 것이다. 현재의 위치까지 오게 된 바로 그 길이다. 결코 그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널은 2016년 이후 유럽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지 못했다. 아르테타 감독은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가 재정적으로 구단을 둘러싼 분위기와 환경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스널을 제자리에 돌려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양준혁, 심권호에 “청첩장? 드디어 결혼하냐” 기대감 UP↑
시아버지와 장모가 막장 불륜..이게 실화라니
“김종국♥송지효 결혼 가능성 있어”..지석진도 응원하는 러브라인
“너무 당당해서 너무 외로웠던 스타”…'韓최초의 월드스타' 故강수연, 영면에 들다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