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1위 오른 문재인..톱10에 4권 진입

서진주 기자 2022. 5. 12.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온라인 서점가에 '문재인 붐'이 일고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에 맞춰 출간된 에세이집을 비롯한 관련 서적들이 베스트셀러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온라인서점 예스24에 따르면 5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문 전 대통령의 '문재인의 위로'가 차지했다.

퇴임에 맞춰 출간된 연설집 '대통령 문재인 명연설 100'도 6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온라인 서점가에 '문재인 붐'이 일고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에 맞춰 출간된 에세이집을 비롯한 관련 서적들이 베스트셀러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온라인서점 예스24에 따르면 5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문 전 대통령의 '문재인의 위로'가 차지했다. 지난 2012년 출간한 '문재인이 드립니다'를 개정한 책이다. 퇴임에 맞춰 출간된 연설집 '대통령 문재인 명연설 100'도 6위에 올랐다. '문재인의 운명 세트'와 '대통령 문재인의 5년'도 예약 판매를 통해 각각 7위와 8위에 올랐다.

베스트셀러 2위는 삶의 소중한 변화와 성장을 기록하는 다이어리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 (2022 메리골드 Edition)'이 차지했다. 어린이들의 웃음 코드에 맞춰 엄선한 흔한남매 에피소드를 담은 '흔한남매10'가 3위, 팬데믹(세계적대유행)으로 인류가 마주하게 된 디스토피아적 미래를 그린 김영하 작가의 소설 '작별인사'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5위다.

어린이날이란 대형 이벤트를 맞이한 만큼 학습만화와 창작동화 등 어린이 분야 서적의 강세가 이어졌다. 마법과 스릴러 요소를 가미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국내 누적 판매 150만부를 돌파한 인기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장 14'가 이번주 11위에 올랐다. 신과 영웅들의 이야기 속에 인문학적 지식을 쉽게 녹여낸 학습만화로 젊은 부모세대도 읽은 스테디셀러 '그리스 로마 신화 28'은 13위를 차지했다. 세상에 하나 남은 흰바위 코뿔소와 어린 펭귄의 여정을 그린 창작 동화 '긴긴밤'은 18위를 기록했다.

[머니S 주요뉴스]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
AV 진출설?… "부모에 뭐 배웠냐" 하연수 분노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장동건♥고소영 옆에·권상우?… 황금인맥 미쳤네
"어쩌다 이리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1000만원짜리 팔찌 던졌더니… 리정,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남사친과 행복해?
"자동차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김연아 때문에"… 비, 거절했는데 트라우마 생겼다?
"미친 사랑"…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서진주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