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층에 현관 주방이 또 있네"..2층집 구조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이달 공급

조성신 2022. 5. 12. 15: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전용 163㎡ 투시도 [사진 출처 = 한신공영]
서울 청담동 등 국내 대표 부촌에서 주로 선보이던 '2층집' 구조 아파트가, 광주 동구 금남로 일원에서 공급된다.

한신공영은 이달 2층집 구조 물량이 포함된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전용 84~230㎡ 99가구 규모다. 전용 163㎡와 최상층부 펜트하우스는 광주 최초의 2층집 구조로 설계됐다.

2층집 구조는 높이가 5.8m로 허리를 굽혀야 하는 기존의 다락방식 복층과 달리 윗층에도 화장실과 주방, 현관을 갖춰 2개의 세대가 함께 거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급자 입장에서 2층집 구조 물량 계획은 쉽지 않은 선택이다. 2개 가구가 들어설 수 공간이 1개 가구로 줄어 사업성이 그만큼 저하될 수 있어서다. 이런 구조가 고가 주택이 밀집한 강남구 일원에서난 볼 수 있었던 이유다.

일례로 유명 연예인이 많이 거주한다고 알려진 서울 청담동 'PH129'의 호가는 150억원에 달한다. 임대 매물 역시 고가에 형성돼 있는데 지난 3월 보증금 4억원에 월세 4000만원의 임대차 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2층집 구조의 가장 큰 장점은 층별로 취향껏 꾸며볼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방'에서 '○○층'으로 개념이 확장되는 셈이다. 층별로 완전하게 독립된 생활 영역 확보가 가능해 '온전한 내 삶'을 가질 수도 있다. 1층 거주공간으로, 2층은 일터로 분리할 수도 있다. 층집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압도적인 뷰와 개방감도 셀링포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시공사인 한신공영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금남로 일대 스카이라인을 선도할 25층 높이로 건립되며 전 가구를 펜트하우스에 사는 듯한 기분이 들도록 설계했다"면서 "전체 가구의 주방과 욕실, 거실에 통창을 설치해 개방감과 채광율을 높였으며 가족과 특별한 식사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광폭 대면형 주방 설계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단지 곳곳에 마련될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3층 필로티를 활용한 공간에는 바베큐키친, 피트니스, 펫야드, 갤러리가든, 플레이그라운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13층과 25층에는 각각 골프연습장과 옥상테라스가든이 조성된다.

한편, 향후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해당지역, 26일 1순위 기타 지역 청약을 받는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