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휴대폰 번호만으로 결제 '폰페이' 플랫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
폰페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동통신 보급률이 높은 국내 특성을 감안해 휴대폰 번호와 자사 결제 인프라를 결합해 보다 범용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
폰페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통신사 관계 없이 이동통신에 가입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제휴 가맹점에서 폰페이 선택 시 열리는 등록창에 휴대폰 번호와 대표 결제수단, 결제비밀번호 6자리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된다.
모든 결제 정보는 BC카드의 토큰화(Tokenization) 기술로 암호화 처리된다.
BC카드는 향후 폰페이 활성화를 위해 CJ그룹과도 협업에 나섰다. BC카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CJ ONE 멤버십, PG(Payment Gateway), 기프트카드 서비스 등을 시작으로 CJ그룹의 커머스 및 콘텐츠 생태계에 폰페이 기반의 결제편의성과 고객 디지털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동통신 보급률이 높은 국내 특성을 감안해 휴대폰 번호와 자사 결제 인프라를 결합해 보다 범용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형 기자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인당 식용유 1개만...식용유 대란 현실되나
- '맨발'로 마른오징어 꾹꾹…시중에 유통 가능성은?
- ‘묻지마 살인’에 피 흘리며 죽었는데…행인 50명 지나쳤다
- “경유값이 미쳤어요”…이유는 ‘이것’ 때문 [비즈360]
- [영상]윗집아이 자전거에 '코로나' 묻힌 아래층 아기엄마…"층간소음탓"
- “30살 한국 청년만 ‘돈방석’, 우리는 ‘쪽박’” 곡소리, 무슨 일?
- “장범준 노래 덕보고도 폭락” 100억원 극약처방도 무용지물?
- 중앙선에 주차하고 버젓이 식당으로…"과태료 참교육"
- ‘잊혀지는 삶’ 文에 “편안해보였다”…임종석, 사저 ‘깜짝’공개[종합]
- “30만원 한꺼번에 내렸다” 비싼 아이폰이 어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