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결원 "신한·하나은행도 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결제원은 예스키(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를 신한·하나은행 기업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는 편리함에 관리·보안 기능을 더한 사업자 맞춤형 인증서로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금결원은 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의 발급처와 이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금융결제원은 예스키(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를 신한·하나은행 기업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는 편리함에 관리·보안 기능을 더한 사업자 맞춤형 인증서로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사업자 고객은 PC 또는 모바일 어디서나, 별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6자리 핀번호(숫자 비밀번호)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은행의 기업뱅킹뿐만 아니라 위택스, 서울·인천·대구시 전자세금납부, 국민연금공단, 고용노동부 등 정부 민원업무를 수행할 때에도 이용 가능하다.
금결원은 YESKEY 사업자 금융인증서의 발급처와 이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7월에는 농협·광주·전북은행, 8월부터는 SC제일은행을 비롯해 은행 대부분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할 예정이다.
금결원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나라장터 전자조달 등 사업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를 중심으로 이용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스크가 픽한 김예지, 결국 국내 최초 '이것' 됐다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부스 조감도 공개…'개방성'에 초점
-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스타 2024 BTC 부스 조감도 공개
- 검찰, '가상자산 불공정거래' 빗썸 압수수색
- 스마일게이트, '이프선셋' 얼리 액세스 버전 5일 스팀 출시
- 2024년 정보통신사고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요즘은 닮아야 대세?" '브라질 브루노' '짝퉁 오타니' 등 '페이크 셀럽' 인기
- [국감2024] 정진석 "명태균, 尹 취임식 전날 오랜만에 전화온 것"
- '흑백요리사' 유비빔, 가게 접기로…"지난날 내 잘못 고백한다"
- 네이버, 내년 1월 말까지 '코인노래방 챌린지'…총 5억원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