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폭락에 카카오·한화證 등 관련 종목 와르르..우리기술 -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2만9000달러 선까지 무너지는 등 간밤 암호화폐가 급락하면서 장 초반부터 암호화폐 관련주도 동반하락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등 두나무(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의 주주로 관심을 받았던 종목과 빗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등의 하락폭이 크다.
한편 간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한국의 테라가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이 없는 암호화폐)인 UST가 폭락하자 비트코인 2만9000달러가 붕괴하는 등 주요 암호화폐가 일제히 추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비트코인이 2만9000달러 선까지 무너지는 등 간밤 암호화폐가 급락하면서 장 초반부터 암호화폐 관련주도 동반하락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등 두나무(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의 주주로 관심을 받았던 종목과 빗썸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 등의 하락폭이 크다.
12일 오전 9시23분 기준 두나무 최대주주인 카카오는 전날보다 2800원(-3.28%) 하락한 8만2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간밤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가 기대만큼 꺾이지 않는 등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성장주 하락영향도 있지만 동종 경쟁사 네이버가 2.5% 하락한 것과 비교할 때 암호화폐 폭락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두나무 지분을 7% 정도 보유하고 있는 한화투자증권도 105원(-2.51%) 하락한 4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증권 종목은 대부분 1% 안팎의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한화투자증권은 증권업종 중 가장 낙폭이 크다.
카카오와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암호화폐가 사상 최고가 행진을 벌일 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했다는 사실이 부각되며 반사이익을 받아 주가가 사상 최고가 행진을 한 적이 있다.
두나무에 투자한 창업투자사 우리기술투자(-6.31%), 에이티넘인베스트(-3.75%) 등도 같은 이유로 장 초반부터 주가가 미끄러지고 있다.
국내 양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관련주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빗썸홀딩스 최대주주 비덴트는 5.51% 하락한 1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밖에 비트코인 관련주인 갤럭시아머니트리(-3.56%), SBI인베스트먼트(-2.9%) 등도 약세다.
한편 간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한국의 테라가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이 없는 암호화폐)인 UST가 폭락하자 비트코인 2만9000달러가 붕괴하는 등 주요 암호화폐가 일제히 추락했다.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6시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만8531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비트코인 2만9000달러가 붕괴된 것은 2020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esth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편법 영업 자백·사과 "집행유예…마음 편한 날 없어"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