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 디지털 혁신 가속화..최신 IoT 공개 [IOTSWC 202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멘스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대규모 지속 가능성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집중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멘스는 고객이 지속 가능한 성장, 효율성 증대,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을 포함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한편,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한 디지털 트윈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지멘스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대규모 지속 가능성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집중 기술을 선보였다.
지멘스는 10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사물인터넷 솔루션 월드 콩글레스(IOTSWC) 2022에서 부스를 마련하고 총 27개의 실용적인 참조 사례를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멘스는 고객이 지속 가능한 성장, 효율성 증대,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을 포함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한편,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한 디지털 트윈을 선보였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디지털화된 프로세스가 제공하는 발전에 대해 노하우를 공개했다. 서로 다른 기술의 결합이 파괴적 혁신으로 이어지는 방식에 대한 실질적인 예를 소개했다.
예를 들어 생명공학 회사인 바이오엔테크(BioNTech)와 같은 사례도 설명했다. 코로나19 백신 제조 신속 확장에도 손을 잡았다.
또한, 오스트리아 비엔나 근처 호수 주변에 건설된 240헥타르의 배기가스 배출 없는 도시 지구인 아스펀(Aspern)을 살펴보면 의회 방문객들이 디지털화가 스마트 시티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스펀은 지속 가능한 운송 시스템,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 지속 가능한 건물, 도시 농업, 주거 및 비즈니스 혼합 사용, 사회 서비스에 대한 통합 접근 방식을 사용해 설계됐다.
부스에서는 자동차, 건설, 식품 및 음료 산업은 물론 기타 업종을 위한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고 테스트할 수도 있게 구성했다.
한편, 아이메릭 사라진 지멘스 아드반타 CEO는 기조연설에 나서 파괴적인 디지털, 친환경 및 민첩한 산업의 길을 닦는 방법에 대해 연설했다. 공장 디지털화, 스마트 빌딩 분석, IoT 기능을 사용하여 기계 소리 듣기에 대한 지멘스 세션도 마련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OTSWC 2022] 자율주행차 해킹사고 어쩌나…EU ’카라멜' 철벽 사이버보안
- 'HMD 쓰고 일할날 멀지 않았다’…5G IOT 건설 제조 혁신 [IOTSWC 2022]
- “韓 IoT 핵심주자…EU·美·中 생태계 조화 꿈꾼다” [IOTSWC 2022]
- LG전자 "트럼프 관세에 생산지 이전 검토…인도IPO 수요따라"
- "기름 나와?" 불 붙인 종이, 서부지법에 던진 남성…긴급체포
- LGU+, 7년 만에 '드론 사업' 철수…비핵심 사업 잇달아 정리
- 송민호 논란에…서울시, '근무 태만' 사회복무요원 7명 고발
- 'FreshJeanz?' 'OurJeanz?'…뉴진스, SNS로 '새 이름' 공모
- [인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김용현 "의원 아닌 '요원' 빼내라"…野 "'계엄→게임' 우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