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잘.알' 멜론, 국내에서 가장 비싼 옥외광고 팬들에 선물한 사연

이덕행 기자 2022. 5. 11.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멜론이 팬들의 마음을 적극 반영한 이벤트로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팬들의 사랑을 응원하는 멜론 데이터랩'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여기엔 팬들의 응원 메시지 뿐 아니라 정면 스크린에 아티스트 관련 멜론의 빅데이터를 소개하는 '멜론 데이터랩'의 각 그룹 대표 데이터가 함께 공개돼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의 위엄을 실감케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덕행 기자]
/사진=멜론
멜론이 팬들의 마음을 적극 반영한 이벤트로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팬들의 사랑을 응원하는 멜론 데이터랩'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멜론 내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기록을 탄생시킨 아티스트와 팬들을 축하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삼성동 옥외광고를 선물한 것.

멜론은 지난 3월말 공식 트위터와 멜론 아티스트 채널 내 팬톡 등을 통해 멜론에서 의미있는 데이터를 기록중인 NCT DREAM, 세븐틴, 몬스타엑스 등 세 아이돌 그룹의 응원문구 공모전 이벤트를 개최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제일 높은 가격의 옥외광고라고 알려진 삼성동 K-POP 스퀘어에 팬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응원문구가 노출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각 팬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멜론이 이벤트를 알린 트위터의 게시물은 총 조회수 60만과 좋아요 1.3만, 리트윗 7.3천회에 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지난 4월말 팬들이 원하는 문구로 K-POP 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이 화려하게 채워져 눈길을 끌었다. 여기엔 팬들의 응원 메시지 뿐 아니라 정면 스크린에 아티스트 관련 멜론의 빅데이터를 소개하는 '멜론 데이터랩'의 각 그룹 대표 데이터가 함께 공개돼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의 위엄을 실감케 했다.

멜론 데이터랩에 따르면 세븐틴 음원이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으로 설정된 횟수는 총 3,419,956건, 몬스타엑스의 멜론 친밀도 36.5도씨 이상을 유지한 네티즌들은 469,947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NCT DREAM의 멜론 좋아요 합산 수치는 3,782,930건으로 집계됐으며 해당 데이터들은 옥외광고를 통해 팬들은 물론 많은 음악 마니아들에게 알려졌다. 이외 멜론 데이터랩의 자세한 콘텐츠는 멜론 내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 '멜론매거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멜론은 이벤트에 당첨되어 K-POP 스퀘어에 '최애'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노출한 팬들의 소감도 공개했다.

'캐럿들의 영원한 청춘 SEVENTEEN'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남긴 세븐틴의 팬 이모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세븐틴이라는 그룹이 진정성 담긴 음악을 한다는 걸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다정한 너희 덕분에 매일이 행복해'라는 메시지를 노출한 몬스타엑스의 팬 이모씨는 "수 많은 몬베베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몬스타엑스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응원하고 있다는걸 보여줄 수 있어 행복하다", '일곱 빛깔 있는 그대로 좋으니까 오래 함께해줘'라는 응원을 보낸 NCT DREAM의 팬 윤모씨는 '드림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이 가장 반짝이고 예쁘게 전해져 정말 기쁘다'라고 각각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멜론은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멜론 데이터랩'을 통해 음악을 매개로 한 팬과 아티스트의 밀접한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관련기사]☞ '피임기구 강제 삽입' 브리트니 스피어스, 父 만행 '충격'
하연수, 프로필 삭제..연예계 은퇴설 제기
남사친과 바디프로필 찍는 여친..'커플 속옷 화보냐'
장미인애, 혼전 임신설..'비연예인 사업가와 열애 중'
지드래곤, '묘령의 여인'과 다정한 스킨십..누구야?
[단독]김태리 백상 드레스가 짝퉁? 알고보니 '대박'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