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중소기업-화이트해커 연결하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가할 중소기업, 화이트해커,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보안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중소기업과 화이트해커가 상생할 수 있는 정보보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CJ올리브네트웍스와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가할 중소기업, 화이트해커,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화이트햇 투게더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보안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중소기업과 화이트해커가 상생할 수 있는 정보보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KISA는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를 희망하는 20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7주간 개최되는 버그바운티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를 통해 취약점 컨설팅을 제공하고, 후속으로 정보보호 컨설팅과 맞춤형 보안 솔루션 도입비(최대 600만 원·자부담 10% 포함)도 지원한다.
웹사이트, 모바일앱 등 ICT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은 어디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버그바운티 대회에 참여할 화이트해커도 모집한다. 신고한 취약점의 파급도/난이도 등 평가에 따라 총 2천만 원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정보보호 컨설턴트로 성장하고 싶은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해,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참여 등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대학생 봉사단은 6월 5일까지, 화이트해커는 6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KISA 강필용 지역정보보호센터장은 "이번에 새로운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보안수준 제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CC인증 컨설팅 제공
- KISA, 중기 1300곳에 정보보호 컨설팅·보안 솔루션 지원
- "데이터 금고로 랜섬웨어 피해 예방하세요"...KISA, 참여 기업 모집
- KISA, 제2기 대학생 영상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더본코리아, '11조원' 역대급 흥행…안심하긴 이른 까닭은
- '직원 본사 복귀' 앞둔 kt클라우드, 내부 동요 속 대규모 채용으로 인력 수급
- 고려아연 유증 둘러싼 여론전 격화
- 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신세계·이마트 계열 분리
- 삼성SDI "내년부터 美 IRA 보조금 수혜 본격화"
- '불황 타개' 나선 포스코홀딩스, 印 JSW 협력 기대보다 우려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