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DB금융경제 공모전 시상식 열려..최우수상에 박희주·김지우 학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6일 'DB 금융경제 공모전' 시상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 가운데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팀, 장려상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3팀 등 모두 6팀에 대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배태호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6일 'DB 금융경제 공모전' 시상식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가 후원하고 있다.
최종 예선을 거친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이 선정됐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 가운데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팀, 장려상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3팀 등 모두 6팀에 대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장려상 3팀과 추가로 선정된 가작 우수팀 6팀에 대해서는 아시아 금융기관 견학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박희주, 김지우 학생의 'DARTist'팀이 'Creator Score 활용방안: 유튜브(Youtube) 기반 대안신용평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박희주 양은 "금융경제 전반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식의 장이었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 미국 금융탐방에 갈 수 있어 행운"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1988년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 인재 육성과 연구활동 지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배태호 기자(bth@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K·영풍, 법원에 고려아연 임시 주주총회 소집 허가 신청
- [신간] 지극히 끈끈한 '女배구'의 역사, 'V리그 연대기'
- D램 고정거래가격 하락세 멈춰…낸드는 전월比 29% ↓
- 상장·자사형 GA만 판매전문사 전환 혜택 누린다
- 삼성중공업, 유조선 4척 수주…4593억원 규모
-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S24 FE 출시…최대 공시지원금 53만원
- 동원F&B, 3분기 영업익 669억…전년比 6.1% 증가
-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3분기 영업손실 317억...적자전환
- 방문진 이사 임명처분 집행정지 항고 기각…방통위 "즉시 재항고"
- S&P, SK이노베이션 신용등급 BB+에서 BBB-로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