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보경제연구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일보경제연구소가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남일보는 지난 9일 진주 본사에서 '경남일보경제연구소' 출범식을 했다.
최효정 경남일보경제연구소장은 "경남일보가 창간 113년을 맞아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경제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경남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연구소를 출범했다"며 "경남의 경제와 지역 문화콘텐츠 조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일보경제연구소가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남일보는 지난 9일 진주 본사에서 ‘경남일보경제연구소’ 출범식을 했다. 경남일보경제연구소는 경제 전문가 초청 포럼 개최와 연구 활동을 한다. 초대 연구소장에는 최효정 경남일보 상무이사가 선임됐다.
연구소 조직은 사무국, 기획본부, 대외협력본부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위원회와 연구원으로 운영된다. 연구소는 첫 사업으로 ‘제1기 경남일보CEO경제포럼’을 11월까지 진행한다.
연구소는 경남일보CEO경제포럼을 시작으로 지역 문화 발전 및 콘텐츠 발굴을 위한 대외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전문 연구진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위한 창업포럼, 문화기획자 양성, 대학생기자단 등 다양한 대외활동도 추진할 방침이다.
최효정 경남일보경제연구소장은 “경남일보가 창간 113년을 맞아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경제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경남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연구소를 출범했다”며 “경남의 경제와 지역 문화콘텐츠 조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BS '뉴스9' 새 메인 앵커에 최문종 기자 - 한국기자협회
- 김장겸, MBC 상대 손배소 최종 패소... "당연한 귀결" - 한국기자협회
- '방송법 범국민협의회 준비모임' 발족... "이젠 정상화돼야" - 한국기자협회
- [기자상 시상식] "왜라는 질문 해소되도록 취재 이어갈 것" - 한국기자협회
- [인사] 한국일보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연합뉴스TV - 한국기자협회
- 제6회 조용수 언론상에 정동익씨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규호 강원일보 강릉 주재 부국장 별세 - 한국기자협회
- [인사] 파이낸셜뉴스 - 한국기자협회
- 박민 KBS 사장 "박장범 후보도 조직개편 취지 공감했다"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