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 동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알렉사(AleXa) 가수는 10일 미국 지상파 방송사 <엔비시> (NBC)에서 방송된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SC)에서 최종 우승했다. 엔비시>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오클라호마주 출신 재미동포 케이(K)팝 가수가 미국내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미국 각 주를 대표하는 56명의 도전자가 모여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고자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 장익경 경희대 의대 초빙교수는 최근 미국심장학회에서 주는 '저명 과학자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알렉사(AleXa) 가수는 10일 미국 지상파 방송사 <엔비시>(NBC)에서 방송된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SC)에서 최종 우승했다.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오클라호마주 출신 재미동포 케이(K)팝 가수가 미국내 오디션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미국 각 주를 대표하는 56명의 도전자가 모여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고자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 장익경 경희대 의대 초빙교수는 최근 미국심장학회에서 주는 ‘저명 과학자상'을 받았다. 간섭단층촬영(OCT)을 이용한 혈관생물학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임상 분야에 선정됐다.
◇ 김선엽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이사장은 오는 14일(현지시각) 앨리스 아일랜드 역사박물관에서 전미소수민족연대협의회(NECO)에서 주는 ‘2022 앨리스 아일랜드상’을 받는다. 앨리스 아일랜드상은 미국 역사와 이민사회 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기리는 상으로 수상자는 연방하원 기록에 남는다. 지난 2020년 수상자로 선정됐으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시상식이 연기됐다. 뉴욕지구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뉴욕한인직능단체협의회 의장 등을 지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한동훈 딸, 국내 개발자가 대신 만든 앱 미국 대회에 출품
- 135일 만에 등판한 김건희 여사…윤 대통령 ‘1m 뒤’로
- 문 전 대통령의 ‘전입 신고’…“집에 오니 무사히 끝냈구나 안도감”
- 윤 대통령, 서초-현충원-국회-용산-신라호텔 누비며 11개 일정 소화
- “반지성주의”로 비판세력 배격…불평등 문제의식은 안 보여
- [현장] 74년 만에 열린 청와대…2만6천명 몰려 ‘찰칵찰칵’
- [뉴스AS] 한동훈 청문회 총정리…피한 말, 틀린 말, 하지 않은 말
- 식용이라서?…검찰, 집회서 던져진 물고기 “동물학대 아냐”
- [단독] 김성회, 다문화어린이합창단 학부모에 수천만원 소송 패소
- ‘브로커’ 고레에다 감독 “‘나의 아저씨’ 아이유에 울었다…그래서 섭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