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온데이' 프로그램 6월부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한옥숙박시설에서 3박 4일간 머무르며 문화·역사를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On 데이'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개평마을, 남계서원, 선비문화탐방로를 주요 관광 거점지로한다.
참가자들에게 숙박비, 체험비 일부를 지원하고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개평자갈한과 만들기, 솔송주 체험, 선비문화탐방로 걷기, 산삼 캐기 등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함양=이경구 기자]경남 함양군은 한옥숙박시설에서 3박 4일간 머무르며 문화·역사를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On 데이’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개평마을, 남계서원, 선비문화탐방로를 주요 관광 거점지로한다. 참가자들에게 숙박비, 체험비 일부를 지원하고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개평자갈한과 만들기, 솔송주 체험, 선비문화탐방로 걷기, 산삼 캐기 등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원과 지방비 1억원 등 총 2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된다. 6월 중 정식 오픈 예정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신청이 가능하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아시아나항공 무급 휴직 제도 '악용', 직원 갈등 '증폭'
- [속보] 윤석열 대통령, 0시 국군통수권 이양받으며 '임기 시작'
- "0칼로리라서 괜찮아"…제로 탄산음료 시장 열풍, 왜?
- 닻 올린 윤석열 정부…기대와 우려 공존
- LG CNS, 주관사 선정 임박…유력 증권사 어디?
- [뉴트로 시대①] 복고 콘텐츠, 추억하거나 새롭게 즐기거나
- "올 게 왔다"…투모로우바이투게더, '흑화'한 소년의 폭발력(종합)
- [오늘의 날씨] 낮부터 차차 흐려, 큰 일교차 주의
- [TF인터뷰] '세계관에 진심' 나인아이, 4세대 아이돌의 당찬 출사표①(영상)
- "예산 충남방적공장 해결" 선거 단골 메뉴에 주민 '시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