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녹차의 고향 보성 '다향아트밸리' 활기 기대

서순규 기자 2022. 5. 10.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보성 차문화 복합단지 '다향아트밸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보성군에 따르면 '다향아트밸리(이하 아트밸리)'에서는 차 문화와 관련한 차문화 체험, 보성 특산품 구입, 대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문화체험동에 있는 녹돈갈비식당은 갈비와 냉면, 갈비탕을 판매하고, 녹차카페에서는 보성차를 이용한 녹차 젤라또를 맛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 문화 체험·보성 대표 먹거리 준비
보성 다향아트밸리© 뉴스1

(보성=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보성 차문화 복합단지 '다향아트밸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보성군에 따르면 '다향아트밸리(이하 아트밸리)'에서는 차 문화와 관련한 차문화 체험, 보성 특산품 구입, 대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아트밸리 판매전시동 녹돈판매점에서는 녹차 먹인 돼지고기와 해풍을 맞고 자란 회천 쪽파, 감자를 메인으로 개발한 '녹돈삼합'을 구입 할 수 있다. 녹돈 삼합 식당에서는 구입한 '녹돈삼합'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으며, 김치찌개와 청국장, 제육볶음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녹차 아울렛은 보성차와 다기, 차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무료시음도 가능하다. 보성 덤벙이와 다기, 미술작품도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화체험동에 있는 녹돈갈비식당은 갈비와 냉면, 갈비탕을 판매하고, 녹차카페에서는 보성차를 이용한 녹차 젤라또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도 준비돼 있다.

족욕카페에서는 녹차 입욕제와 보성차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녹차김치 아울렛에서는 김치 담그기 체험이 가능하고, 보성 특산품인 회천 쪽파로 담근 김치를 구매할 수도 있다. 코코랜드는 호떡과 닭꼬치 등 주전부리와 달고나 체험과 붕어잡기 체험, 머그잔 그림그리기 등 60년대부터 현대까지 어울릴 수 있는 먹거리와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아트밸리는 대한다원, 한국차박물관, 한국차문화공원, 봇재 등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보성만의 특별한 매력이 한곳에 모여 MZ세대들의 인증샷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사적모임, 행사ˑ교육ˑ스포츠 등 일상 회복을 통해 소비를 촉진해 매출이 증대하기를 바란다"면서 "다양한 맞춤형 이벤트를 지속 추진하여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향아트밸리는 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해 5492㎡의 부지에 건축 연면적 1548.08㎡ 규모로 건립됐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