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단독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2024년까지 전기차나 수소차 등 미래차 제조현장의 데이터를 수집해 인공지능 기반의 제조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미래차 제조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경기도는 도내 17곳의 지역이색 회의명소 선정을 통한 마이스 개최지로서 경쟁력 강화, 온·오프라인 혼합 행사와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려는 온라인 행사 활성화 캠페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중기부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단독 유치
경기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신규 공모한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에 경기도 컨소시엄이 단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컨소시엄은 2024년까지 3년간 총 120억원을 지원받습니다.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12~15일 킨텍스서 개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대원미디어 게임랩 등 글로벌 콘솔게임사가 참여합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게임과 인디·새싹기업에서 개발한 독특한 게임, 추억의 레트로 장터 등 다양한 분야의 게임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경기도, '2022 아시아 최고 마이스 개최지' 선정
이 상은 분야별 후보자들을 두고 미국의 비즈니스 잡지인 '포춘'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의 여행업 경영자와 마이스 관계자 등 비즈니스 여행 커뮤니티에서 영향력 있는 구성원들의 투표로 선정됩니다.
경기도는 도내 17곳의 지역이색 회의명소 선정을 통한 마이스 개최지로서 경쟁력 강화, 온·오프라인 혼합 행사와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려는 온라인 행사 활성화 캠페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의정부시, 9월 바둑 전용 경기장 착공
의정부시는 바둑 전용 경기장을 내년 말까지 완공한 뒤 시설 점검 등을 거쳐 2024년 7월 개관할 예정입니다.
바둑 전용 경기장은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만㎡ 규모로 신축되며 국비와 도비를 포함해 총 396억원이 투입됩니다.
연천군, 재인폭포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 추진
연천군은 재인폭포의 효율적 보전과 관리를 위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을 추진해왔으며 지난달 14일 경기도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최종 관문인 문화재청 심의를 앞두고 있습니다.
재인폭포는 18.5m의 절벽에서 물이 쏟아지며 장관을 연출해 해마다 5만~6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연천군의 관광 명소입니다.
- 이메일 :cbskkic@gmail.com
- 카카오톡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野, 국민 위해 협치해야" 민주·정의 "尹이 협치하면 국정 협력"
- 부모 코로나 격리에…13세 소년 66일간 집에서 홀로 보낸 사연
- 농구 중 실종 문자…눈썰미 좋은 학생들, 치매 어르신 가족 품으로
- 코스피 '곤두박질' 2600선 붕괴…美 증시 폭락 여파
- 윤 대통령 "反지성주의로 민주주의 위기…자유의 가치 재발견해야"
- 지하철에 '정치적 중립'…세월호 추모광고 재심도 거절[이슈시개]
- 김동연측 "'하고싶은 일' 아닌 '해야할 일' 하는 대통령 되길…"
- 윤석열·바이든 첫 만남…경기도 '이곳'에서?
- 코로나 잡으려다 사람잡나…무지막지한 소독에도 中"문제없어"[영상]
- 文 맞는 평산마을에 햇무리 "와~"…"기분 좋다" 말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