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등 7개 공공기관, 안전보건업무협의체 발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7개 공공기관이 '안전보건업무협의체'를 발족했다.
전기안전공사는 이달 초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안전보건업무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에는 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한전KPS(051600),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이 참여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동점검반 구성..현장위험성 교차평가 예정
전기안전공사는 이달 초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안전보건업무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에는 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한전KPS(051600),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이 참여하게 됐다.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자문기관으로 참여한다.
협의체는 중대재해처벌법에 관해 유관기관간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참여 기관들은 발대식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정책과 성과 사례를 나눴다. 향후에는 기관간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현장 위험성평가를 시행하고 개선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조세익 전기안전공사 안전관리처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공공기관간 협력이 산업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안전한 근무환경을 가꿔가는 데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차량에 고개 숙인 윤석열...'선글라스' 박근혜 챙긴 김건희
- 윤 대통령, 용산 대통령실 집무 첫날 "신나게 일해보자"
- '尹대통령 취임식' 김건희, 흰 리본 원피스...엉덩이탐정 꽃다발 등장
- "야~기분 좋다!" 노 전 대통령 생각나는 文귀향길…"훨훨 날겠다"
- '붉은 피' 분수처럼 터졌다?…폴란드 주재 러 대사에게 무슨일이
- 김건희 여사 등장, 황교익 "옷 구매처·가격 아직 안나왔나"
- "머리카락 잘리고, 코뼈 휘는데 애들 '장난'?…왜 심각하냐니요"
- (영상)"집에 갈래" 상하이 애플 맥북 공장서 집단 탈주극
- '프듀' 출신 오새봄, 혈액암 투병 고백 "이겨낼 것"
- 병·의원 신속검사 인정 무기한 연장…미국 재유행 주도 변이 5건 추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