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보건복지부 금연 권장 캠페인 '노담 챌린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깨끗한나라는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연 권장 캠페인 '노담(No 담배)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노담 챌린지'는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업·각 시도별 지자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펫 진도' 지목받아 챌린지 릴레이 참여
후속 주자로 '싸이월드' 지목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깨끗한나라는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금연 권장 캠페인 ‘노담(No 담배)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9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웃을 배려해 ‘노담’을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깨끗한나라의 브랜드 캐릭터인 ‘깨밀리’를 활용한 이번 게시물은 이웃을 위해 가정 및 실내 흡연을 지양하고 금연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온라인 게임개발 업체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스마일펫 진도’로부터 지목을 받아 ‘노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후속 주자로 새롭게 돌아온 ‘싸이월드’를 지목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생활용품을 만드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담’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여 ‘노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업 내에서도 ‘노담 챌린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독려와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차량에 고개 숙인 윤석열...'선글라스' 박근혜 챙긴 김건희
- "초청받았는데 입장도 못해"…尹취임식 국회 앞 '인산인해'
- '尹대통령 취임식' 김건희, 흰 리본 원피스...엉덩이탐정 꽃다발 등장
- "머리카락 잘리고, 코뼈 휘는데 애들 '장난'?…왜 심각하냐니요"
- 김건희 여사 등장, 황교익 "옷 구매처·가격 아직 안나왔나"
- '붉은 피' 분수처럼 터졌다?…폴란드 주재 러 대사에게 무슨일이
- (영상)윤 대통령·김건희 여사, 文 전 대통령 부부와 악수
- (영상)"집에 갈래" 상하이 애플 맥북 공장서 집단 탈주극
- 尹대통령 취임식서 만난 문재인·박근혜...朴 뒤 MB 부인
- 병·의원 신속검사 인정 무기한 연장…미국 재유행 주도 변이 5건 추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