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취임식 수류탄 테러하자" 게시자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서 수류탄 테러를 하자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남성을 검거해 서울로 이송 중이다.
10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는 인터넷에 '대통령 취임식장을 폭파하겠다'는 글을 게시한 20대 후반 남성 A씨를 충청북도 모처에서 검거해 임의동행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인 9일 오후 10시35분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 '내일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 구함'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서 수류탄 테러를 하자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남성을 검거해 서울로 이송 중이다.
10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는 인터넷에 ‘대통령 취임식장을 폭파하겠다’는 글을 게시한 20대 후반 남성 A씨를 충청북도 모처에서 검거해 임의동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게시글을 올린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며, 입건 혐의 명은 조사 후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인 9일 오후 10시35분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 ‘내일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 구함’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A씨는 ‘일제강점기 윤봉길 의사의 도시락 폭탄’을 언급하면서 ‘다시 실낱같은 희망을 불어 넣어줄 열사가 필요하다’며 게시글을 작성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게시글이 논란이 되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사건에 대한 조사를 착수하고 서초경찰서에 배당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르포] 수출액 10억불 넘긴 ‘K라면’… 농심, 도심 속 라면 축제 개최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