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농업인 안전사고 제로'국민 아이디어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촌진흥청은 1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농업인 안전사고 제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일선에서 작업하는 농업인의 안전과 건강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과 영농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1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농업인 안전사고 제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의 중요성과 농작업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업인 안전재해 예방을 위한 국민 제안 연구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 분야는 ‘농기계 사고’, ‘넘어짐·떨어짐 사고’, ‘과도한 힘·동작에 의한 손상’, ‘기타 농작업 재해’ 4개이다. 4차 산업혁명 기술 등을 적용해 농업인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면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1일 발표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장상(대상, 금상), 국립농업과학원장상(은상, 동상), 장려상 모두 17편을 선정해 상금 590만 원을 수여한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최일선에서 작업하는 농업인의 안전과 건강이 전제돼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과 영농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흰색 드레스에 큰 리본…공식석상 첫 김건희 여사 의상 '눈길'
- 10억 로또 '과천 위버필드' 4가구 모집에 8500여 명 몰려
- 우리 아이 작은 키, '이 병' 때문일수도 [헬시타임]
- 한끼에 무려 128만원…공급망 붕괴에 ‘금값’ 된 스시
- [영상] 달리는 선수 목에 줄 걸려 '컥'…NHK중계팀 황당 실수
- 尹정부 시대 서울 집값은…10명 중 7명 '더 오른다'
- 美선 '1억명 확진' 경고나오는데…마스크 벗은 한국은
- 또 그 야구선수 출신 조폭 난동…부산서 흉기 들고 '만나자'
- 1조원대 다단계 사기 친 화장품 업체 회장, 징역 20년 선고
- '장마 피해 단골식당에 600만원 기부' 故강수연, 미담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