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국립백두대간수목원,연구인프라 기업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산업계 협력 지원 및 보유 연구 장비 공유를 위한 '연구인프라 기업설명회'를 지난 9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전국 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역량 증대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공동기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업설명회에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보유한 전문 연구장비, 전문인력, 소재, 특허 기술 등을 설명하고 이를 통한 공동연구·협업사례를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전국 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역량 증대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공동기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공동기기센터를 통해 공유하고 있는 전문 기기장비는 모두 18대로 11개 산·학·연 기관에서 1075차례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논문, 특허 등 지식재산권을 축적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러한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체와 연계한 제품개발을 총 5건 추진했다.
이번 기업설명회에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보유한 전문 연구장비, 전문인력, 소재, 특허 기술 등을 설명하고 이를 통한 공동연구·협업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산업계의 상호협력을 통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기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산업계, 연구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공공기관과 산·학·연의 동반성장을 위해 관련 종사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