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포+생애 첫 만루포" 오타니 MVP 모드 폭발..LAA 11-3 TB

노재형 2022. 5. 10. 1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방망이가 폭발했다.

LA 에인절스는 10일(이하 한국시각)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홈경기에서 오타니의 홈런 2방을 앞세워 11대3으로 크게 이겼다.

이날 오타니는 홈런 2개를 포함해 4타수 3안타 5타점 3득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에인절스는 3-1로 앞선 6회말 트라웃과 오타니의 연속타자 홈런으로 6-1로 점수차를 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10일(한국시각)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홈경기에서 6회말 솔로홈런을 터뜨린 뒤 하늘을 바라보며 포효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오타니 쇼헤이의 방망이가 폭발했다. 생애 첫 만루홈런을 쏘아올렸다.

LA 에인절스는 10일(이하 한국시각)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홈경기에서 오타니의 홈런 2방을 앞세워 11대3으로 크게 이겼다.

2연승을 마크한 에인절스는 시즌 20승(11패) 고지에 오르며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1위를 질주했다. 탬파베이는 2연패를 당해 18승12패로 동부지구에서 선두 양키스와의 승차가 3경기로 벌어졌다.

오타니가 한 경기에서 홈런 2개를 날린 것은 지난 4월 16일 텍사스 레인저스전에 이어 올시즌 두 번째이며, 만루홈런은 일본 프로야구는 물론 2018년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첫 기록이다. 이날 오타니는 홈런 2개를 포함해 4타수 3안타 5타점 3득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메이저리그 진출 후 타자로는 최고의 활약상이다.

에인절스는 홈런 4방을 앞세워 경기를 쉽게 풀어갔다.

탬파베이가 4회초 랜디 아로사레나의 솔로홈런으로 선취점을 뽑았다. 그러나 에인절스는 이어진 4회말 자렛 월시의 3점홈런으로 곧바로 전세를 뒤집었다. 선두 마이크 트라웃이 좌전안타, 오타니가 중전안타를 날려 무사 1,2루. 1사후 타석에 들어선 월시는 탬파베이 좌완 선발 제프리 스프링스의 91마일 한가운데 직구를 통타해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어가는 시즌 4호 홈런으로 연결했다.

에인절스는 3-1로 앞선 6회말 트라웃과 오타니의 연속타자 홈런으로 6-1로 점수차를 벌렸다. 선두 브랜든 마시가 1루 내야안타로 출루하자 트라웃은 상대 좌완 잘렌 빅스의 93마일 한복판 직구를 끌어당겨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포를 터뜨렸다. 이어 오타니가 빅스의 초구 81마일 커터를 밀어쳐 좌중간 펜스를 살짝 넘겼다.

오타니의 방망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3-6으로 쫓긴 7회말 또다시 홈런포를 쏘아올렸다. 무사 만루서 트라웃이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7-3이 됐고, 오타니가 타석에 들어섰다. 오타니는 볼카운트 3B1S에서 상대 우완 캘빈 포셰이의 88마일 한복판 커너를 밀어때려 좌측 담장을 크게 넘어가는 그랜드슬램으로 연결했다. 메이저리그 첫 만루홈런이자 시즌 6호, 통산 99호 홈런.

에인절스 선발 노아 신더가드는 5⅓이닝을 7안타 7탈삼진 1실점으로 막는 쾌투를 펼치며 시즌 3승째를 챙겼다.

오타니는 전날 워싱턴 내셔널스전에서 2-4로 뒤진 9회말 2사 1,3루서 중월 2루타를 날려 동점을 만든 뒤 앤서니 렌던의 끝내기 안타 때 홈을 밟아 위닝시리즈의 주역이 됐다. 이제는 만장일치 MVP 모드로 컨디션을 끌어올린 모양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영, 16년 전 '하이킥' 비주얼과 똑같아...순도 100% 민낯 놀라워
시아버지와 장모가 막장 불륜..이게 실화라니
김태리, 때아닌 드레스 논란에 불똥…'정품 드레스 맞아“
“50억이 날아갔다” 김종민, 어머니의 재테크 실패 고백에 충격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김준호♥김지민, 결혼 확정 된 듯..“하객 2000명 온다”
'AOA 출신' 지민, 탈퇴 후 확 달라진 얼굴..핼쑥해진 모습에 팬들 충격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