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중소가족농 경영 개선 실천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소규모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강소농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소농 지원사업은 농가경영 개선 실천 교육 및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강소농대전 참여 등을 통해 자율 및 자립적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의 소득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 2022년 강소농 지원사업 기본교육 실시
[더팩트 l 담양=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은 경쟁력 있는 소규모 농업인을 양성하는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강소농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소농 지원사업은 농가경영 개선 실천 교육 및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강소농대전 참여 등을 통해 자율 및 자립적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의 소득향상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신규강소농 및 기존 강소농 교육 이수자 중 보수교육을 원하는 기존 강소농 15명을 모집했으며, 만 40세 미만 청년농업인들이 참여했다.
오는 13일부터는 기본교육에 참여한 강소농을 대상으로 경영목표 및 방향을 설정하는 현장 크로스 코칭이 진행되며, 이후 심화교육 및 후속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경영개선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아시아나항공 무급 휴직 제도 '악용', 직원 갈등 '증폭'
- [속보] 윤석열 대통령, 0시 국군통수권 이양받으며 '임기 시작'
- "0칼로리라서 괜찮아"…제로 탄산음료 시장 열풍, 왜?
- 닻 올린 윤석열 정부…기대와 우려 공존
- LG CNS, 주관사 선정 임박…유력 증권사 어디?
- [뉴트로 시대①] 복고 콘텐츠, 추억하거나 새롭게 즐기거나
- "올 게 왔다"…투모로우바이투게더, '흑화'한 소년의 폭발력(종합)
- [오늘의 날씨] 낮부터 차차 흐려, 큰 일교차 주의
- [TF인터뷰] '세계관에 진심' 나인아이, 4세대 아이돌의 당찬 출사표①(영상)
- "예산 충남방적공장 해결" 선거 단골 메뉴에 주민 '시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