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종합·개인소득세 납부 전담창구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는 5월은 귀속 종합 및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이라며, 납세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민원실에 안양세무서와 합동으로 관련 세금 신고·납부 전담 창구를 마련·운영하고 있다고 10일 전했다.
이와 함께 군포시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이달 중 국세청에서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사전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송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는 5월은 귀속 종합 및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이라며, 납세자의 편의 제공을 위해 민원실에 안양세무서와 합동으로 관련 세금 신고·납부 전담 창구를 마련·운영하고 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창구는 신고에 어려움이 있는 60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가 있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두채움신고'와 일반 납세자를 대상으로 '자기 작성 신고' 창구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와 함께 군포시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이달 중 국세청에서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사전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송한다"라고 말했다.
또 "비대면 전자신고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손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추가 인증 없이 지방세 위택스로 바로 이동하게 되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서가 자동으로 채워져 원클릭으로 신고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와 상담콜센터(1661-8880), 군포시청 지방소득세팀(031-390-0536)에서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납세 편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가급적 전자신고·납부를 권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