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美 TV오디션 최종 우승..빌보드 뮤직 어워드 출연할까

김나영 2022. 5. 10.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알렉사(AleXa, 김세리)가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최종 우승했다.

알렉사는 9일(현지시각) 방송된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최종 우승자로 호명됐다.

외신에 따르면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자 자격으로 오는 15일 열리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출연권을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알렉사(AleXa, 김세리)가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최종 우승했다.

알렉사는 9일(현지시각) 방송된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최종 우승자로 호명됐다.

알렉사는 K팝 가수 중 최초로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라는 새 역사를 썼다.

알렉사 사진=미국 NBC 트위터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는 미국의 50개 주와 워싱턴 DC, 5개 해외 영토를 대표하는 56명의 아티스트들이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최대 규모의 올 라이브 음악 경연이다. 알렉사는 고향인 오클라호마주를 대표에 출전해 우승까지 차지했다.

MC 켈리 클락슨, 스눕독과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원작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의 유럽 팬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자 자격으로 오는 15일 열리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출연권을 얻었다.

한편 알렉사는 2018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했고, 이후 연습생 생활을 거쳐 이듬해 ‘밤(Bomb)’으로 데뷔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