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대 가나, 아스널 공격수 은케티아 합류.. 월드컵 부담 가중

빈재욱 기자 2022. 5. 10. 12: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가 가나 국적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나 매체 442가나는 10일(이하 한국시각) "은케티아가 부모와 상의 후 가나 국적을 선택했다. 곧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1999년생 은케티아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가나와 잉글랜드 이중국적을 갖고 있었다.

이번 카타르월드컵 출전을 위해 은케티아는 가나 국적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이하 한국시각) 가나 매체에 따르면 아스널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가 가나 국적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22일 선덜랜드전에서 에디 은케티아가 관중들에게 박수를 유도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공격수 에디 은케티아가 가나 국적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에서 가나를 만나야 할 한국은 부담이 더 늘어났다.

가나 매체 442가나는 10일(이하 한국시각) "은케티아가 부모와 상의 후 가나 국적을 선택했다. 곧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은케티아가 서류 작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가나축구협회와 논의를 했다. 이미 가나 여권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1999년생 은케티아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가나와 잉글랜드 이중국적을 갖고 있었다. 은케티아는 잉글랜드 18세 이하 대표팀, 21세 이하 대표팀에서 뛰었지만 성인 대표팀엔 뽑히지 못했다. 이번 카타르월드컵 출전을 위해 은케티아는 가나 국적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은케티아는 이번 시즌 EPL에서 주목받는 공격수다. 첼시, 아스널 유스 출신 은케티아는 2017년 아스널과 프로 계약 후 올 시즌 리그컵, EPL 등에서 24경기에 나와 9골을 넣었다.

가나축구협회는 은케티아 외 가나 대표팀 자격이 있는 선수들과 접촉 중이다. 수비수 모하메드 살리수(사우샘프턴), 칼럼 허드슨 오도이(첼시), 타릭 램프티(브라이튼) 등이 대상이다.

한국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가나, 우루과이, 포르투갈과 함께 H조에 포함됐다. 한국은 오는 11월28일 가나와 맞붙는다.

[머니S 주요뉴스]
김숙, ♥이대형과 결혼하나 … 장윤정, 1000만원 약속?
"찰싹 붙었네"… 홍상수♥김민희 카메라에 포착
'황의조와 결별' 효민, 왼손 약지에 반지가?
속옷까지 핫핑크 깔맞춤… 손나은, 민낯도 섹시해
"와, 이래도 되나"… 전소미, 과감한 등 노출?
'70억 LA 숙소' 윤여정, 오스카 드레스 '내돈내산'?
"앞으로 잘 살아"…이택개, 결국 박서현과 결별?
"강남 아파트 살 정도"… 추성훈 파이트머니 '대박'
'강수연은 왜 숨졌나' 영상 올렸다가 '뭇매'
'클래스는 영원'… 이효리, 글래머 몸매·방부제 미모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