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Z 미국 아이튠즈 일렉트로닉 차트→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차트 1위

윤상근 기자 2022. 5. 10. 12: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VIVIZ(은하 신비 엄지)가 미국과 유럽 차트 정상에 올랐다.

VIVIZ는 지난 4월 28일(한국 시간) 'BOP BOP!'(Yves V REMIX)을 발매하고 미국 아이튠즈에서 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The Unit label

걸그룹 VIVIZ(은하 신비 엄지)가 미국과 유럽 차트 정상에 올랐다.

VIVIZ는 지난 4월 28일(한국 시간) 'BOP BOP!'(Yves V REMIX)을 발매하고 미국 아이튠즈에서 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차트를 비롯해 '핫 뉴 릴리즈', '댄스 앤 일렉트로닉', '댄스 앤 일렉트로닉 핫 뉴 릴리즈'의 정상에 올랐다.

유럽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빛냈다. 스페인, 벨기에 아이튠즈 올 장르 톱 송 차트와 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석권하는가 하면, 스웨덴 일렉트로닉 차트 1위, 독일, 프랑스 일렉트로닉 차트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과 유럽 외에도 'BOP BOP!'(Yves V REMIX)은 바레인, 태국, 인도네시아, 페루 등의 아이튠즈 일렉트로닉 차트 1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스위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엘살바도르, 홍콩에서도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전 세계적으로 핫한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일렉트로닉 차트에서 피처링을 제외한 자체 곡으로 정상에 오른 케이팝 걸그룹은 VIVIZ가 최초인 만큼 이번 성적은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성공적인 미국 진출 첫 발을 내디딘 VIVIZ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기록들을 써내려갈지 기대가 높아진다.

'BOP BOP!'(Yves V REMIX)은 라틴풍의 리듬과 디스코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팝 댄스 장르의 원곡을 미국 유명 DJ Yves V가 강렬한 Deep EDM 장르로 재해석한 곡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피임기구 강제 삽입' 브리트니 스피어스, 父 만행 '충격'
남사친과 바디프로필 찍는 여친..'커플 속옷 화보냐'
[단독]김태리 백상 드레스가 짝퉁? 알고보니 '대박'
'부족한 사람' 여친 논란 김선호, 난리난 10개월만 심경글
윤정수 '산불에 母 산소 다 타버려' 까맣게 그을린 어버이날 묘 참담
야옹이 작가 레깅스핏 美쳤다..신이 내린 황금 골반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