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 우체통을 아시나요"..순창군, 농가 편의 제고 위해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토양 검정 활성화와 농가 편의 제고를 위해 모든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토양 우체통을 설치했다.
10일 순창군에 따르면 토양 검정은 토양이 가진 양분 함량 등 이화학성을 파악하고 작물에 적합한 시비량을 추천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순창군농업기술센터의 무료 분석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창=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 순창군이 토양 검정 활성화와 농가 편의 제고를 위해 모든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토양 우체통을 설치했다.
10일 순창군에 따르면 토양 검정은 토양이 가진 양분 함량 등 이화학성을 파악하고 작물에 적합한 시비량을 추천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순창군농업기술센터의 무료 분석 서비스다.
그간 농민들은 토양 검정을 위해 직접 농업기술센터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토양 우체통이 전 읍·면에 설치되면서 원거리 거주자 및 고령 농민도 토양 검정을 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농민이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시료봉투에 토양을 담아 토양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단, 봉투에는 성명, 전화번호, 작물명, 필지 주소·면적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아울러 시료 의뢰 후 토양 검정 결과를 받아보기까지 약 4~5주가량 시간이 소요되므로 퇴비나 비료 살포 전 분석 기간을 넉넉히 두고 미리미리 신청해야 한다.
진영무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익직불제 시행에 따라 농가가 자발적으로 토양 비료 성분 관리에 관심을 기울일 때”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편의 및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9125i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