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오미크론' 보다 빠른 BA.2.12.1 감염자 5명 추가 확인(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역당국이 국내에서 보고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2.12.1' 감염자가 5명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재조합 변이는 추가 검출없이 감염자 6명을 계속 유지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BA.2.12.1 감염자는 지난 4월 17일 처음 보고된 이후 5명이 추가돼 모두 6명이다.
재조합 변이 감염환자에서 보고된 증상은 인후통이 6명, 발열 4명, 기침 2명, 오한 2명, 그리고 근육통 등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염자는 모두 백신 접종자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권영미 기자 = 방역당국이 국내에서 보고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2.12.1' 감염자가 5명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재조합 변이는 추가 검출없이 감염자 6명을 계속 유지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미크론 BA.2.12.1 5건이 추가로 검출돼 관련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BA.2.12.1 감염자는 지난 4월 17일 처음 보고된 이후 5명이 추가돼 모두 6명이다. 6명 모두 미국을 방문한뒤 감염이 확인됐다. 또 6명 중 5명은 3차 백신접종을 마쳤으며 1명만 2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아직 추가 접종을 받지 않았다.
감염자중 3명은 인후통을 호소했으며 중이염,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보고됐다. 6명 중 2명은 증상이 없었다.
질병청은 또 재조합 변이는 추가 검출 없이 총 6건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확인된 재조합 변이 감염은 XQ 변이 1명, XE 변이 3명, XM 변이 2명이다. 재조합 변이 감염자 중 4명은 3차 접종까지 완료했으며 2명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다.
재조합 변이 감염환자에서 보고된 증상은 인후통이 6명, 발열 4명, 기침 2명, 오한 2명, 그리고 근육통 등이 있다.
jjs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