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웹툰·게임·영상 키운다..성장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유망콘텐츠기업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20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참여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2일 오후 4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BTS, 킹덤, 오징어게임, 한국 웹툰 등이 대표 K콘텐츠로 세계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한류 흐름을 더욱 가속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글로벌형 융복합 콘텐츠 기획·개발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밝음 기자 = 서울산업진흥원은 유망콘텐츠기업 성장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 20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는 잠재력 있는 콘텐츠기업을 선발해 2년에 걸쳐 집중 지원한다.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줄 수 있는 유망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기업에겐 제작역량 강화, 콘텐츠 유통과 확산, 투자 연계 대규모 크로스미디어 프로젝트 개발 활성화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서울 소재 웹툰·웹소설 에이전시와 게임 개발사, 디지털영상 제작 스튜디오, 콘텐츠 플랫폼사 등이다. 16~30일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의 핵심 기능이 '콘텐츠 지식재산권 융복합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이라고 설명했다.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교류를 통해 크로스미디어 프로젝트 개발을 활성화하도록 돕는다.
콘텐츠기업 성장지원은 이번이 첫 사업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참여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2일 오후 4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BTS, 킹덤, 오징어게임, 한국 웹툰 등이 대표 K콘텐츠로 세계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한류 흐름을 더욱 가속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글로벌형 융복합 콘텐츠 기획·개발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righ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