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제3회 청년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이 오는 6월 13일까지 '제3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조성동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경진대회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실현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나아가 산림분야에 대한 청년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등 산림분야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이 오는 6월 13일까지 '제3회 산림분야 청년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경진대회는 2020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열리며, 관련 전문가 및 시민평가단이 발표평가 심사를 통해 우수팀(5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전문 창업보육을 통해 사업소재 고도화, 사업모형 검증, 사업 확장전략 도출, 투자기술 제고 등 과정을 거쳐 사업화를 실현할 수 있다.
또 수상팀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도전! K-스타트업 2022 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팀 성장 집중 지원 등 맞춤형 사업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산림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예비창업자·5년 이내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경진대회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조성동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경진대회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실현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나아가 산림분야에 대한 청년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등 산림분야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입장·선서·취임사 소통에 방점… 靑 개방 선포
- [윤석열 대통령 취임] 尹 대통령, 용산 집무실에서 업무 시작
- 테슬라 '배터리 소재' 공급망 구축
- "애플, 中 기술자 의존도 높아져…울며 겨자 먹기"
- 반도체 산업, '규제 리스크' 온다…핵심소재 대란 예고
- 날씨 좋은데 '악천후' 때문?...러, 공군 행사 취소한 이유
- "비트코인 3만달러선도 위태...엘살바도르는 500개 추가 매수"
- DGIST, 일상 움직임에서 전기 생산하는 초박막 고효율 압전 소자 개발
- 브레싱스·숨케어, 호흡기 질환자 삶의 질 개선 위한 협력협약
- 우경정보기술, 태국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