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시는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 대학 졸업(예정)자에 대해선 우대하기로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수요에 맞게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광주에서 인공지능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시는 이에 따라 교육생 20명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지역 혁신 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산업 중심의 산업 입지를 조성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이 사업을 위탁받아 내달 13일부터 9월 8일까지 하루 5시간씩 총 300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인공지능 핵심 교육 과정 △인공지능 실무 교육 과정 △역량 강화 △참여 기업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협업 프로젝트 진행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비와 교재는 전액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청년 미취업자(만 18세~39세)다. 광주시는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 대학 졸업(예정)자에 대해선 우대하기로 했다. 또 교육 수료생에게는 광주 지역 내 인공지능 관련 분야 업계와 연계해 취업도 도울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수요에 맞게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광주에서 인공지능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경호 기자 khan@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출형 무대, 국민에 '더 가깝게 더 낮게' 가겠다는 윤 대통령 의지 담겨"
- 뜨거운 배웅받은 문 대통령 "다시 출마할까요?" 지지자들 "네!"
- 손담비 "내가 결혼 전 동거 제안, 카리스마 있는 모습에 끌려" ('동상이몽2')
- 임은정 "한동훈, 아주 위험한 검사... 윤석열 일가 수사 못할 것"
-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 온라인 글… 경찰 조사 착수
- 文 귀향 준비하는 양산 평산마을… 대규모 인파 몰린다
- "무례한 제목"…홍혜걸, '강수연은 왜 숨졌나' 영상 논란에 사과
- 남에게 피해주기 싫어서? 마스크 계속 쓰는 심리적 이유
- '용산 대통령실' 시대 개막… 새로운 시위 메카는 어디?
- 6시에 주문한 치킨이 자정에… 어버이날 배달앱 대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