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입주 개시..5678가구 인천 최대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도시공사(iH)는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 추진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가 10일부터 입주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부평구 십정동에 건립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28개 동 5678가구이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동암역과 경인고속도로 가좌IC가 있고 열우물경기장, 부평아트센터,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천도시공사(iH)는 수도권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 추진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가 10일부터 입주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부평구 십정동에 건립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28개 동 5678가구이다.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이다. 토지등소유자가 입주하는 분양아파트 1550호, 민간임대 3578호, 공공임대 550호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동암역과 경인고속도로 가좌IC가 있고 열우물경기장, 부평아트센터,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또 십정체육공원, 백운공원, 만월산공원과 하정초등학교, 상정초·중·고등학교가 가까이 있다. 단지 안에는 유치원과 국·공립 어린이집이 운영된다.
iH 관계자는 “해당 사업지구는 쇠퇴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사업이 중단됐으나 iH가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부동산 펀드를 성공시킨 것이다”고 말했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격분'한 이유?…"책상 발 올린채 '쇼하지 말라' 했다"
- 윤석열 대통령, 자택 떠나며 '검은 원피스' 김건희 찾아 두리번
- 조국, 한동훈에 "일기장 압수 안 했다고?"…압수목록 공개
- (영상)"집에 갈래" 상하이 애플 맥북 공장서 집단 탈주극
- 탁현민 "역사상 첫 대통령 퇴임식…국민이 만들어 줬다"
- 손담비 "이규혁과 10년 전 비밀연애… 혼전임신 NO"
- '이모 논문' 김남국…진중권 "코미디, 처참한 수준"
- 임은정 "'위험한 검사' 한동훈, 수사 피하는 법 국민들에 보여줘"
- 생존율 20% 미만, 500g 초극소 미숙아 ‘하진’이의 ‘생명의 기적’
- "저도 먹튀 당했습니다"…해운대 횟집 주인, 손님 공개수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