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용선·카누·카약, 태화강 '수상스포츠 체험교실' 등

조현철 2022. 5. 10.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는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태화강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 가족과 함께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2022년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울산시는 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가진 전문 운영요원(8명)을 상주시켜 등록부 등록, 안전장비 착용, 안전교육, 체험요령, 현지 기상 여건 등을 설명한 후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는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태화강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 가족과 함께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2022년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상반기는 5월14일부터 6월26일까지, 하반기는 9월3일부터 11월2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운영된다.

종목은 용선·카누·카약이다.

구간은 선착장이 있는 태화교에서 번영교까지 왕복 2㎞ 정도이며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학생, 일반시민, 타지역 관광객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지역축제나 행사와 연계한 단체별 체험도 가능하다.

한국해양소년단 울산연맹 누리집(www.ulsek.or.kr) 또는 전화(052-227-2582)로 예약할 수 있다. 현장 신청도 받는다.

울산시는 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가진 전문 운영요원(8명)을 상주시켜 등록부 등록, 안전장비 착용, 안전교육, 체험요령, 현지 기상 여건 등을 설명한 후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체험교실 진행 시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현장 주변 안전 안내표지판 설치, 체험자 안전거리 유지 등 체험자의 안전을 철저히 하기로 했다.

◇울산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 공급 및 활용 교육


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친환경 축산물 생산 및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조사료 경영체 53개소를 대상으로 농업미생물 공급 및 활용 교육을 한다.

동계 사료작물은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호밀 등이 있다. 울산지역 수확 적기는 호밀 4월 말(개화기∼유숙기), 이탈리안라이그라스 5월 중순(출수기∼개화기)이다.

농업미생물 공급 시기는 사료작물 수확 적기에 맞춰 5월 12∼13일 2일간이다. 조사료 경영체당 유산균 40ℓ씩 총 2.1t이다.

배부 장소는 5월12일(오전 9시~낮 12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서부분소(언양읍 태기길 12), 5월13일(오전 9시~오후 6시) 농업기술센터 농업미생물 배양실이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미생물 활용 교육 후 배부한다.

앞서 농업기술센터는 2015년부터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간 400t의 농업미생물 4종(바실러스·효모·광합성균·유산균)을 공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좋은 품질의 곤포 담근먹이(사일리지)를 만들기 위해선 적기 수확, 수분조절(60∼65%),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확실한 밀봉이 중요하고 장기보관을 위해 농업미생물 사용은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