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vs리버풀 공동 1위→역대 첫 운명의 '타이브레이크' 개최

한동훈 2022. 5. 10.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이 공동 1위로 시즌을 마치면 단판 타이브레이크가 개최된다.

영국 '더 선'은 10일(한국시각) '맨시티와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불과 3일 앞두고 전례가 없는 프리미어리그 타이틀 결정전을 치를 수 있다'고 보도했다.

동시에 리버풀이 맨시티보다 2골을 더 넣고 2점을 덜 잃어야 한다.

더 선은 '(타이브레이크가)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매우 큰 지장을 줄 것'이라 우려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2022 프리미어리그 타이브레이크 시나리오. 더 선 캡처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이 공동 1위로 시즌을 마치면 단판 타이브레이크가 개최된다.

영국 '더 선'은 10일(한국시각) '맨시티와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불과 3일 앞두고 전례가 없는 프리미어리그 타이틀 결정전을 치를 수 있다'고 보도했다.

더 선에 따르면 승점, 득점, 실점, 맞대결 결과까지 동률일 경우 플레이오프로 챔피언 결정전이 열린다. 올 시즌 맨시티와 리버풀은 두 차례 만나 모두 2대2 무승부를 거뒀다. 남은 조건은 승점과 득점, 실점이다.

35경기를 소화한 현재 맨시티는 승점 86점, 득점 89점, 실점 21점이다. 리버풀은 승점 83점, 득점 87점, 승점 23점이다. 차이가 매우 근소하다. 3경기 동안 완벽히 동점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더 선이 그 시나리오를 살펴봤다.

일단 리버풀이 3승, 맨시티가 2승 1패로 마쳐야 한다. 동시에 리버풀이 맨시티보다 2골을 더 넣고 2점을 덜 잃어야 한다.

리버풀이 아스톤빌라를 2대0, 사우샘프턴을 2대0, 울버햄튼을 3대0으로 이기면 승점 92점, 득점 94점, 실점 23점이 된다.

맨시티가 울버햄튼에 1대2로 패한 뒤 웨스트햄전 1대0 승리, 아스톤빌라전 3대0 승리로 마감하면 역시 승점 92점, 득점 94점, 실점 23점이다.

더 선은 '아직 공식 결정된 바 없지만 타이브레이크 잠정 예정일은 5월 25일(현지시각)이다. 양팀 모두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경기 후 48시간이 지나야 한다. 예상 경기장은 올드트래포드'라 설명했다.

한국시간으로는 26일 새벽이며 29일 새벽에는 리버풀이 레알 마드리드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임한다. 더 선은 '(타이브레이크가)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매우 큰 지장을 줄 것'이라 우려했다.

하지만 6월부터는 월드컵 유럽 지역예선 플레이오프가 진행되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영, 16년 전 '하이킥' 비주얼과 똑같아...순도 100% 민낯 놀라워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김태리, 때아닌 드레스 논란에 불똥…'정품 드레스 맞아“
“50억이 날아갔다” 김종민, 어머니의 재테크 실패 고백에 충격
김준호♥김지민, 결혼 확정 된 듯..“하객 2000명 온다”
트렌스젠더 고백하더니…박지빈, 여장 즐기네 “아트적이야”
'AOA 출신' 지민, 탈퇴 후 확 달라진 얼굴..핼쑥해진 모습에 팬들 충격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