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늘어나고, 위로 펼쳐지고..삼성디스플레이, 차세대 제품 첫 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2022'에 참가해 차세대 혁신 기술을 뽐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새로운 콘셉트의 양방향 슬라이더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구현한 디지털 콕핏, 게이밍용 폴더블 디스플레이, 신제품 QD디스플레이 등 삼성의 자발광 기술의 우월성을 체감할 수 있게 전시관을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방향 슬라이더블, 게이밍용 폴더블, QD 등 혁신제품 대거 전시
(서울=뉴스1) 노우리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가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2022'에 참가해 차세대 혁신 기술을 뽐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0~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2'에 참가했다. '디스플레이 위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매년 북미 지역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새로운 콘셉트의 양방향 슬라이더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구현한 디지털 콕핏, 게이밍용 폴더블 디스플레이, 신제품 QD디스플레이 등 삼성의 자발광 기술의 우월성을 체감할 수 있게 전시관을 꾸몄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기술 중 하나는 '플렉스(Flex) OLED' 존(Zone)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폼팩터의 OLED 제품들이다. 특히 이번엔 6.7형 슬라이더블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가로로 확장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위로 화면이 확장되는 형태로,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에 최적화됐다.
12.4형 슬라이더블 제품 역시 올해 처음 공개되는 콘셉트 제품으로, 가로 양방향으로 화면이 확장된다. 이 제품은 8.1형 크기로 작게 만들어 휴대성을 높일 수도 있고 12.4인치까지 화면 크기를 확장해 영상을 감상하거나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도 있다.
게이밍용 폴더블 제품도 양쪽에 컨트롤러가 달려 있지만 반으로 접을 수 있어 게임 중에는 대화면으로 사용하다가 평소에는 스마트폰 크기로 휴대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제품도 공개한다. 실제 차량 내부를 형상화한 OLED 오토존에 전시되는 디지털 콕핏 제품은 잔상 없는 화면으로 정확한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작년 말 양산을 시작해 글로벌 고객사에 본격 공급을 시작한 QD디스플레이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QD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퀀텀닷을 내재화한, 백라이트가 없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전시회에 55, 65형 TV용 패널과 34형 모니터용 패널 등 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리는 만큼 산업 종사자들과 미디어, 소비자들이 어느 때보다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혁신 제품을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의 가능성과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we122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