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아기유니콘 대표' 고피자,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참석

김유경 기자 2022. 5. 10.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가 10일 오전 진행되는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는 고피자 외에도 쿠팡,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대표와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가 10일 오전 진행되는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고피자는 중소기업부를 통해 아기 유니콘 기업 대표로 초청됐다.

고피자는 국내 최초 1인 피자브랜드로, 자동화덕 고븐2.0과 협동로봇 고봇, 고븐 스테이션,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까지 스마트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푸드테크 기업으로 한국, 싱가포르, 인도, 홍콩 등 국내외 1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 3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와 리서치 제공업체인 스타티스타가 협력해 집계한 '2022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고성장 기업(High-Growth Companies Asia-Pacific 2022)'에 선정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은 바 있다. 해당 지표에서 고피자는 연평균 성장률 (CAGR) 260%를 기록하며 외식기업 2위, 전체 11위에 선정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플랫폼 규제 혁신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선거운동 당시 "규제는 사회 발전을 가로막는 암적인 존재"라며 "플랫폼 업계의 역동성이 저해되지 않도록 최소 규제만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제 20대 대통령 취임식에는 고피자 외에도 쿠팡,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대표와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기안84 "친구 사이라던 짝사랑女, 전시회 왔다" 고민 빠진 이유김태리, '백상' 드레스 가짜 논란…"정품 맞다, 디자인 변형 아냐""진짜로 '재산 4조' 맞나요?"…루머에 입 연 서장훈최준희, 소속사 결별 후 감정 고백…"집 밖으로 나가질 못해"이동국 "중학생이 연애? 집 나가"…딸들 '질색'
김유경 기자 yune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