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진안·순창·임실·남원 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앵커 ▶ 진안군이 관내 대표 음식점을 육성하는 데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순창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놀이시설이 운영됩니다.
순창군 실내체육놀이시설은 연면적 850제곱미터 규모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운용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진안군이 관내 대표 음식점을 육성하는 데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순창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놀이시설이 운영됩니다.
이 밖에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진안]
웰빙 산골음식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진안군이 '실용화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관내 외식업소 6개소를 모집합니다.
진안군은 산골 음식을 조리 판매하는 업소에 기존 메뉴 보완과 개발,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전문가를 투입해 1대 1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한유선 /진안군 농촌지원과 주무관]
"우리 진안군 음식 업소들이 이번 컨설팅을 통해 특색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전반적인 역량 강화가 되어 외식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진안고원 대표 음식점이 육성되므로서 관광산업 또한 발전되기를 기대합니다."
[순창]
순창군 실내체육놀이시설은 연면적 850제곱미터 규모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운용합니다.
성장운동과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50여 종의 게임과 스포츠가 선보이고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자전거 여행과 알파인 스키 등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박영수 /순창군 장류사업소 미생물계장]
"시범 운영 중에 드러난 문제점은 보완해서 어린이들이 실내에서도 체력증진과 함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안전한 놀이 천국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임실]
임실치즈테마파크가 어린이날을 포함해 지난주 6만여 명의 관광객이 운집하며 봄철 체험활동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임실군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무료 공연 등을 펼쳤으며 이달 중순 국내외 장미 90종 1만여 그루가 개화하면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고 밝혔습니다.
[남원]
남원시가 지방하천 및 소하천 2.2킬로미터 구간에 총 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퇴적토 준설과 잡목 제거에 나섰습니다.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재난재해에 대비하는 이번 사업은 호안과 제방 정비, 풀베기 같은 유지관리작업이 병행됩니다.
MBC 뉴스 임홍진입니다.
- 영상편집 : 권회승
- 영상제공 : 진안군(정해수), 순창군(김종구), 임실군(최제영), 남원시(강석현)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직 도의원, 강임준 시장에게 금품받았다고 폭로
- "새만금에 디즈니랜드를...", 정말 올까?
- "주식으로 500% 수익".. '리딩방 늪' 빠진 피해자들
- "국정원 고위직, 인생은 70세부터, 천하삼분지계"
- 군산 민주당 광역·기초의원 경선 탈락자들, 부실 경선 주장
- 50대 노동자 지게차에 참변.. 신호수 없었다, 왜?
- 군산 철강공장서 50대 노동자 지게차에 사망.. "중대재해법 위반 조사"
-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 "경선 불복 공작 의심"
- 기초연금 40만원까지 단계적 인상..도내 30만 명 혜택
- 도지사 후보에게 묻다 - 민주당 김관영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