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의 e시각] T1의 'MSI 정벌' 막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LCK 스프링에서 '전승불패'로 우승을 거머쥔 T1의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정벌이 시작됐다.
T1은 이번 MSI 그룹스테이지서 베트남 대표 사이공 버팔로와 일본 대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 라틴 아메리카 대표 팀 에이스와 각각 두 번씩 대결을 펼친다.
두 팀은 지난해 롤드컵 그룹스테이지서 두 번 맞붙었는데 당시 T1이 모두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올해 LCK 스프링에서 ‘전승불패’로 우승을 거머쥔 T1의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정벌이 시작됐다.
T1은 이번 MSI 그룹스테이지서 베트남 대표 사이공 버팔로와 일본 대표 데토네이션 포커스미(DFM), 라틴 아메리카 대표 팀 에이스와 각각 두 번씩 대결을 펼친다. 10일 개막전에선 사이공 버팔로를, 11일에는 팀 에이스, 12일에는 DFM과 각각 경기를 치른다. 남은 경기는 오는 15일 한꺼번에 소화하는 일정이다.
T1은 올해 MSI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다. 전 세계 LoL e스포츠 지역 리그 중에서도 팀들의 격차가 가장 적다는 LCK에서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다만, 상대 팀들 역시 각 지역을 대표해 출전한 만큼 방심할 순 없는 상황이다. 특히, 첫 상대인 사이공 버팔로는 국제대회에서도 모습을 드러낸 팀이기에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는 속담처럼 신중하게 대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이공 버팔로는 지난 2017년 영 제너레이션, 2018년 퐁 부 버팔로란 이름으로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 출전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예선전에서 탈락했지만 2018년에는 16강 그룹스테이지서 2승 4패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2019년 MSI에서 퐁 부 버팔로로 참가해 T1과 맞붙은 적이 있는데, 두 차례 대결에서 T1이 모두 승리했다.
사이공 버팔로에서 주목해야 할 포지션은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다. ‘Shogun’이란 아이디를 사용하는 응유엔반후이는 베트남 스프링 정규리그에서 징크스로 10승 2패, 아펠리오스로 6승 4패를 기록하면서 두 챔피언을 유난히 잘 다룬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하단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Taki’ 딩안타이는 무려 18개의 챔피언을 사용하면서 챔피언 활용 폭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대결하는 팀 에이스는 올해 라틴 아메리카 리그에 승격한 신예임에도 불구하고 우승까지 차지하면서 돌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지난해 LCK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는 탑 라이너 ‘론리’ 한규준과 원거리 딜러 ‘오키드’ 박정현이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12일에는 LoL 한일전이 열린다. LCK 최다인 10회 우승기록을 보유한 T1과 일본(LJL)리그 13회 우승기록을 세운 DFM이 맞붙는다. 두 팀은 지난해 롤드컵 그룹스테이지서 두 번 맞붙었는데 당시 T1이 모두 승리했다. 이변이 없는 한 T1의 럼블 스테이지 진출은 확실해 보인다. T1이 LCK 스프링 당시 전승불패의 기세를 이어 MSI에서도 전승이란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준희, 필드 위에 나타난 바비인형..이래서 워너비 몸매[★SNS]
- 손담비 오열, 외면한 ♥이규혁..터져버린 웨딩 적신호('동상이몽2')
- 입덧 얼마나 심한 거야? 임신 7개월 홍현희, 얼굴이 반에 반쪽 [★SNS]
- '이수근♥' 박지연, 판매상품 카피 의혹 정면 반박..'악플' 법적 대응 예고
- 이근 측, '카메라맨 동반 참전' 논란 해명.."한국인끼리 이러는 거 역겹다"
- '동상이몽2' 결벽王 서장훈 "손담비♥ 이규혁, 내 집에서 자고간 유일한 인간"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