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공격수' 홀란드, 맨시티행?.. 英매체 "5년 계약 합의"

빈재욱 기자 2022. 5. 10.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엘링 홀란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10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가디언은 홀란드가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후 조만간 맨시티 선수가 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맨시티는 홀란드와 계약에 합의했다.

홀란드가 맨시티로 이적하게 된다면 맨시티는 내년 시즌 확실한 공격 자원을 갖추며 각종 대회의 우승을 넘볼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이하 한국시각)엘링 홀란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홀란드가 지난달 30일 보훔전이 끝난 후 그라운드 위에 있는 모습. /사진=로이터
엘링 홀란드(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로 이적할 것으로 보인다.

10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가디언은 홀란드가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후 조만간 맨시티 선수가 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맨시티는 홀란드와 계약에 합의했다. 이적료는 7500만유로(약 1009억원)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가디언은 "홀란드는 주당 약 35만파운드(약 5억5000만원)의 기본급과 상당한 액수의 보너스와 함께 5년 계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홀란드는 2000년생으로 노르웨이 출신이다. 공격수로 지난 2016년 브뤼네에서 프로로 데뷔해 몰데(이상 노르웨이), 레드불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를 거쳐 도르트문트에서 뛰고 있다. 도르트문트에서는 88경기 85골(23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역대 최연소 통산 20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맹활약을 바탕으로 홀란드는 많은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다.

홀란드가 맨시티로 이적하게 된다면 맨시티는 내년 시즌 확실한 공격 자원을 갖추며 각종 대회의 우승을 넘볼 전망이다.

[머니S 주요뉴스]
김숙, ♥이대형과 결혼하나 … 장윤정, 1000만원 약속?
"찰싹 붙었네"… 홍상수♥김민희 카메라에 포착
'황의조와 결별' 효민, 왼손 약지에 반지가?
속옷까지 핫핑크 깔맞춤… 손나은, 민낯도 섹시해
"와, 이래도 되나"… 전소미, 과감한 등 노출?
'70억 LA 숙소' 윤여정, 오스카 드레스 '내돈내산'?
"앞으로 잘 살아"…이택개, 결국 박서현과 결별?
"강남 아파트 살 정도"… 추성훈 파이트머니 '대박'
'강수연은 왜 숨졌나' 영상 올렸다가 '뭇매'
'클래스는 영원'… 이효리, 글래머 몸매·방부제 미모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