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토트넘'.. 13일 챔스티켓 놓고 아스널과 운명의 북런던더비

빈재욱 기자 2022. 5. 9. 1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리는 4위 아스널(승점 66점)과 5위 토트넘 홋스퍼가 맞붙는다.

하지만 토트넘은 아스널을 잡고 4위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가려 한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를 치른다.

물론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이 승리해도 4위 경쟁에서는 여전히 아스널이 유리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리는 4위 아스널(승점 66점)과 5위 토트넘 홋스퍼가 13일 맞붙는다. 사진은 지난 9월 토트넘 손흥민과 아스널 토마스 파르티가 경기에서 맞붙는 모습. /사진=로이터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노리는 4위 아스널(승점 66점)과 5위 토트넘 홋스퍼가 맞붙는다. 양팀의 승점차는 4점이다. 하지만 토트넘은 아스널을 잡고 4위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가려 한다. 반면 아스널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로 4위 경쟁을 조기 종료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토트넘과 아스널은 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를 치른다. 설명하지 않아도 이날 경기는 두 팀 모두에 중요하다. 토트넘이 승리하면 승점 차이를 1점까지 좁힐 수 있다. 반면 아스널이 승리하면 4위 경쟁에 마침표를 찍는다.

물론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이 승리해도 4위 경쟁에서는 여전히 아스널이 유리하다. 하지만 토트넘은 승리 말고 다른 경우의 수를 생각할 수 없다.

두 팀은 오는 13일 맞대결을 마치면 각각 2경기만을 남겨두게 된다. 토트넘은 15일 번리(17위), 23일 노리치시티(20위)와 맞붙고 아스널은 17일 뉴캐슬(13위), 23일 에버튼(16위)을 상대한다. 남은 일정에서 딱히 어떤 팀이 유리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두 팀의 최근 리그 맞대결은 지난해 9월에 열렸다. 아스널 홈에서 진행된 6라운드에서 토트넘은 1-3으로 패배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는 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특히 다득점에 성공한다면 손흥민은 득점왕 경쟁에도 불을 지피게 된다. 토트넘으로서는 팀내 최다골을 기록중인 간판 공격수 손흥민의 활약 여부가 키포인트인 셈이다.

[머니S 주요뉴스]
손흥민, EPL 이달의 선수 후보 선정… 4번째 수상 도전
이다혜 치어리더 차량에 떼로 '우르르'… "팬 아닌 스토커"
마라도나 '신의손' 유니폼, 112억원에 낙찰… 스포츠 물품 사상 최고가
'쇄골 커플 타투' 눈길… 서희원 '♥구준엽' 결혼 후 근황
22세 조나단, 43세 연상 노사연에… "누나 같은 분이 이상형"
"더러운 게이XX"… 홀랜드, 이태원서 폭행당해
'강타♥' 정유미, 레깅스 입고 한라산 등반 인증
[★화보] 효민, 에너지 넘치는 싱그러운 여름 필드룩
[★화보] 이효리, 독보적 아우라 + 전성기 미모 소환
정호연, 고혹적인 컷아웃 드레스룩… 섹시美 발산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