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km 괴물 루키-197SV 베테랑 1군 등록..롯데 신인 조세진 등 7명 제외

이종서 2022. 5. 9.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의 '괴물 루키'가 마침내 1군에 왔다.

한화는 9일 문동주(19)와 정우람(37)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한화는 문동주와 함께 베테랑 정우람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한화는 이들을 등록하면서 외야수 김태연과 투수 임준섭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동주가 캐치볼로 몸을 풀고 있다.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한화 이글스의 '괴물 루키'가 마침내 1군에 왔다.

한화는 9일 문동주(19)와 정우람(37)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문동주(19)는 1차 지명으로 한화에 입단해 올해 입단한 신인 중 가장 많은 계약금인 5억원을 받았다.

스프링캠프에서 155km의 강속구를 던지는 등 많은 기대를 품게 했지만, 내복사근 손상으로 개막 엔트리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재활을 마친 뒤 지난달 30일 LG 트윈스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1이닝 무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1군 복귀 청신호를 밝혔다. 6일 LG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 오른 그는 1이닝 2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 올렸다. 당시 최고 구속은 156km.

한화는 문동주와 함께 베테랑 정우람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지난 8시즌 동안 두 자릿수 세이브를 올리며 한화의 뒷문을 단속해온 정우람은 올 시즌 6경기에서 1세이브 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했다. 지난달 20일 어깨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 말소된 그는 19일 만에 다시 1군에 돌아왔다.

한화는 이들을 등록하면서 외야수 김태연과 투수 임준섭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롯데는 신인 조세진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2022 신인드래프트 2차 1라운드(전체 4순위)로 롯데에 지명된 조세진은 올 시즌 20경기에서 1할6푼4리를 기록했다.

KT는 외야수 전진영을, SSG는 포수 이현석을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KIA는 투수 김현준과 포수 이정훈을 1군에서 제외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영, 16년 전 '하이킥' 비주얼과 똑같아...순도 100% 민낯 놀라워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50억이 날아갔다” 김종민, 어머니의 재테크 실패 고백에 충격
故 강수연, 마지막 방송서 알린 근황..“집에 꼼짝도 안하고 있었어”
김준호♥김지민, 결혼 확정 된 듯..“하객 2000명 온다”
트렌스젠더 고백하더니…박지빈, 여장 즐기네 “아트적이야”
'AOA 출신' 지민, 탈퇴 후 확 달라진 얼굴..핼쑥해진 모습에 팬들 충격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