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보다 더한 조카"..호아킨 피닉스 '컴온 컴온', 6월 국내 개봉[공식]

김보라 2022. 5. 9.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커'로 남우주연상을 휩쓴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출연하는 새 영화 '컴온 컴온'이 6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과 국내 52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조커'(감독 토드 필립스)로 2020년 미국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 미국배우조합상, 영국 아카데미상 등 남우주연상을 석권한 호아킨 피닉스가 과거에 붙잡힌 라디오 저널리스트 삼촌 역을 맡아 색다른 캐릭터로서 변신의 귀재임을 입증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조커’로 남우주연상을 휩쓴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출연하는 새 영화 ‘컴온 컴온’이 6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개봉 확정과 함께 ‘조커 VS 조카’ 티저 3종 포스터가 공개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컴온 컴온’(감독 마이크 밀스, 제작 A24, 수입 찬란,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은 조커보다 독한 조카와의 서툰 동행을 통해, 떠나 보내고 받아들이며 서로의 색으로 하나의 세상을 칠하는 가족들의 이야기.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과 국내 52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조커’(감독 토드 필립스)로 2020년 미국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 미국배우조합상, 영국 아카데미상 등 남우주연상을 석권한 호아킨 피닉스가 과거에 붙잡힌 라디오 저널리스트 삼촌 역을 맡아 색다른 캐릭터로서 변신의 귀재임을 입증한다.

이번 영화에는 2009년생 소년 배우 우디 노먼이 폭발적인 열연으로 놀라움을 전한다. 말썽꾸러기 같지만 속 깊은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물음표 살인마' 조카 역할을 맡았다. 엄청난 연기력으로 런던 비평가협회상 영국 신인상을 수상했고, 영국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 크리틱스 초이스상 신인상 후보에 올랐다. 여기에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걸스’의 배우 가비 호프만이 현실에 묶인 엄마로 나와 색다른 앙상블을 이룬다.

각각 어머니와 아버지에게서 영감을 얻은 ‘우리들의 20세기’, ‘비기너스’에 이어 마이크 밀스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아이를 키우며 겪은 자전적인 이야기를 그려내며 가족 3부작을 완성했다. 또한 할리우드 명품 제작진이 참여해 타임지 선정 2021 최고의 영화 TOP 10에 오르고 로튼 토마토 94% 신선도 지수를 기록했다. 밀 밸리영화제 관객상, 뉴포트비치영화제 우수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 13개상 수상과 뉴욕영화제, 시카고국제영화제, 겐트영화제, 로마국제영화제 등 50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이에 “사랑스럽고, 인간적인 호아킨 피닉스 최고의 영화”, “아름다운 시각적 에세이, 호아킨 피닉스는 최고다”, “어른과 아이 사이의 사려 깊고 감동적인 연결” 등 평단과 관객의 극찬 세례를 받았다.

LA, 디트로이트, 뉴올리언스, 뉴욕에 이르는 미국 여러 도시를 배경으로 인물의 내밀한 감정과 기억으로만 남을 희미한 순간들을 동화적인 느낌으로 전하기 위해 흑백으로 담은 영상이 시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가족과 세상, 젊음과 나이 듦, 거대한 질문과 사소한 질문 등 반대되는 것들을 내세워 아이를 존중하고 아이의 슬픔과 기쁨을 배워가는 어른의 성장을 보여줄 ‘컴온 컴온’은 6월 관객들의 마음 속으로 성큼 다가갈 것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