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플레이투게더' 개발사 해긴, SK스퀘어·SKT 500억 투자유치

임영택 2022. 5. 9. 13: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긴(대표 이영일)은 SK스퀘어(대표 박정호), SK텔레콤(대표 유영상)으로부터 각각 250억원씩 총 500억원의 신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해긴은 지난 2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한바 있다.

해긴은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서비스 게임 이용자 확대를 위해 S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SKT의 AI 서비스 고객들에게 장시간 동안 몰입도 높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해긴이 개발한 게임 콘텐츠를 적용하는 방안도 협의할 방침이다.

아바타나 공간, 미니게임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공유부터 대형 콘서트를 비롯한 공동 이벤트 개최 등 양사 메타버스 플랫폼 간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가상경제 시스템을 연계하는 방안도 고려할 예정이다.

이영일 해긴 대표는 “폭넓은 ICT 시장 이해도와 다양한 글로벌 사업 경험을 보유한 SK스퀘어, SK텔레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게임 라인업의 국내 이용자 확대에 도전하고 올해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 2종을 비롯해 게임,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다양한 사업 협업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NHN에듀,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 서비스 제공

NHN에듀(공동대표 여원동·나호선)는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교육정보 플랫폼 ‘아이엠스쿨’에서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NHN에듀는 670만 회원을 보유한 아이엠스쿨을 통한 이번 서비스로 학부모들의 ‘편의성’과 ‘알 권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이엠스쿨 앱 내 교육정보 섹션에서 제공되는 교육감 후보 공약 바로알기 영역에는 후보별 영상과 게시글이 게재된다. 학부모들은 후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후보의 공약을 공약 설명을 볼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나 개별 조사 없이 접근이 가능하다.

선거에 출마하는 예비후보라면 누구나 아이엠스쿨을 통해 자신의 공약 정보도 알릴 수 있다. 후보들은 직접 출마 취지와 주요 공약을 설명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한 뒤 NHN에듀측에 전달해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다.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 ‘컴피츠’ 첫 NFT 발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자회사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이스포츠 서비스 ‘컴피츠(COMPETZ)’의 첫 번째 프로필 이미지(PFP) NFT(대체불가토큰)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PFP는 ‘컴피츠’ 내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하다. NFT 발행(민팅)은 총 1000개 수량으로 진행되며 한국 시간 9일 오후 7시부터 10일 오후 7시까지 사전 입금을 진행한 이용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입금자는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통해 PFP를 구매할 수 있다.

PFP를 구매자에게는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향후 ‘컴피츠’ 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의 입장료 수익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레전더리 ▲에픽 ▲레어 ▲언커먼 ▲커먼 등 총 5가지 희귀도 등급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PFP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혜택이 중첩돼 적용된다. 이후 진행하는 추가 민팅에서 우선적으로 참여하거나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는 화이트리스트 자격을 받을 수도 있다.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에 ‘포트나이트’ 제공

마이크로소프트는 에픽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베타)의 첫 무료 플레이 게임으로 ‘포트나이트’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한국을 포함한 26개국에 제공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OS, iPad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윈도우 PC에서 무료로 포트나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클라우드 게임의 주요 성과도 공개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으로 제공되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용자는 전 세계 기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용 기기는 각종 기종의 안드로이드 기기부터 모든 세대의 아이폰 등을 포함해 6000 종류 이상으로 조사됐다. 현재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제공하는 게임은 350개 이상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