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토리투어·테마여행·코레일연계 관광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을 색다르게 여행할 수 있는 테마여행과 코레일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9일 시에 따르면 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투어, 과학을 중심으로 예술·힐링을 체험하는 테마 여행프로그램, 코레일을 이용한 코레일 연계 관광프로그램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을 색다르게 여행할 수 있는 테마여행과 코레일 연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9일 시에 따르면 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투어, 과학을 중심으로 예술·힐링을 체험하는 테마 여행프로그램, 코레일을 이용한 코레일 연계 관광프로그램 등이다.
스토리투어는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숨겨진 관광자원을 찾아가는 대면 형태 투어와 비접촉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개별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비대면 미션투어로 구성됐다.
스토리투어는 마을여행, 새벽여행, 야간투어, 역사투어 등 4개 유형 15개 코스로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에 코스별로 새벽, 오전, 오후, 야간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밴드와 각종 스토리투어 SNS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코스별 선착순 2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개인별 체험비용으로 쓰여진다.
테마여행 프로그램은 융합과학, 힐링, 예술 등 3가지 테마로 당일형과 숙박형 코스로 진행되며,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과학도시 인프라를 활용해 과학과 예술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밴드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코레일과 협력해 열차를 이용해 대전을 찾는 방문객에게 차량을 지원하는 코레일연계 관광 프로그램은 방문객 규모에 따라 단체방문객 12~20인 이상은 대형버스를, 4~11인까지는 승합차를, 4인 미만의 소규모 여행객에겐 승용차를 각각 지원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전을 여행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예약사이트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한동훈 검사 시절, 장인은 '주가 조작 혐의' 기업 사외이사
- 'SK쉴더스 너 마저'…상장 철회 줄잇자 다음 IPO 여파 '우려'
- 15분 거리 70분 만에 도착…'장애인콜택시' 함께 타보니(영상)
- 尹, 민주당 검증에 연일 휘청…9일 한동훈 청문회 격돌 예고
- [강일홍의 클로즈업] BTS 병역 해법, 잘 설계하면 묘안은 있다②
- '5G 중간 요금제' 추진되면…알뜰폰 업계는 어쩌나
- 영장에 없는 장소 압수수색…"동의 얻으면 위법 아냐"
- 美 FOMC '빅스텝' 단행에…고민하는 한은
- [TF인터뷰] '세계관에 진심' 나인아이, 4세대 아이돌의 당찬 출사표①(영상)
- "예산 충남방적공장 해결" 선거 단골 메뉴에 주민 '시큰둥'